구글 태그를 사용하면 데이터 분석이 더 쉬워진다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68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


많은 분들이 놓치고 계신

구글 태그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구글 태그란?"


우리는 광고의 성과 측정을 위해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죠?

데이터 분석을 더 손쉽게 도와주는 기능이에요!

구글 태그를 활용하면, 웹사이트 추적과 마케팅 태그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태그는 다양한 구글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할 수 있는 단일 태그에요!

구글 계정마다 여러 태그를 관리하는 대신

전체 웹사이트에서 구글 태그를 사용하면 여러 대상에 연결할 수 있어요.


쉽게 말하자면, 구글 태그 하나면, 모든 내 광고 측정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거예요!

내 웹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보를 전송하는 코드죠!


구글 태그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 연결한 구글 제품 도착 페이지로 데이터를 전송해서

웹사이트와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어요.

단, 구글 태그는 현재 구글 애즈와 구글 애널리틱스4에서만 액세스하고 구성할 수 있다는 점!




"구글 태그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예전에는 전체 사이트 태그를 설정해야 했는데요.

지금은 전체 사이트 태그는 구글 태그로 변경되었어요.

그래서 사용이 더 쉬워졌는데요.


구글 태그에는 다양한 구글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는 단일 태그 ID가 있습니다. :)

구글 제품 계정마다 다른 여러 태그를 관리하는 대신

하나의 태그를 사용해 태그 ID를 여러 대상에 연결할 수 있어요.


구글 태그를 활용해서 더 쉬운 성과 측정, 더 정확한 성과 측정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

.

.


다음에는 구글 태그를 활용할 수 있는 구글 태그 관리자(GTM)에 대해서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

구글 광고가 어렵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권소영 AE
이제 저와 함께 진짜 광고, 시작하세요!
TEL. 02-6049-4237
E-mail. ksymm@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