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를 사용하면 데이터 분석이 더 쉬워진다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
많은 분들이 놓치고 계신
구글 태그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구글 태그란?"
우리는 광고의 성과 측정을 위해 데이터를 분석해야 하죠?
데이터 분석을 더 손쉽게 도와주는 기능이에요!
구글 태그를 활용하면, 웹사이트 추적과 마케팅 태그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태그는 다양한 구글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할 수 있는 단일 태그에요!
구글 계정마다 여러 태그를 관리하는 대신
전체 웹사이트에서 구글 태그를 사용하면 여러 대상에 연결할 수 있어요.
쉽게 말하자면, 구글 태그 하나면, 모든 내 광고 측정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거예요!
내 웹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보를 전송하는 코드죠!
구글 태그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에 연결한 구글 제품 도착 페이지로 데이터를 전송해서
웹사이트와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어요.
단, 구글 태그는 현재 구글 애즈와 구글 애널리틱스4에서만 액세스하고 구성할 수 있다는 점!
"구글 태그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예전에는 전체 사이트 태그를 설정해야 했는데요.
지금은 전체 사이트 태그는 구글 태그로 변경되었어요.
그래서 사용이 더 쉬워졌는데요.
구글 태그에는 다양한 구글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는 단일 태그 ID가 있습니다. :)
구글 제품 계정마다 다른 여러 태그를 관리하는 대신
하나의 태그를 사용해 태그 ID를 여러 대상에 연결할 수 있어요.
구글 태그를 활용해서 더 쉬운 성과 측정, 더 정확한 성과 측정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
.
.
다음에는 구글 태그를 활용할 수 있는 구글 태그 관리자(GTM)에 대해서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
구글 광고가 어렵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