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최적화 블로그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작성자 이승하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48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승하입니다.


오늘은 최적화 블로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할 때, 블로그를 통해 하는 사례가 많은데 최적화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을 하셔야 효과적입니다.

 

왜 그럴까요?


예를 들어, ‘남성청결제라는 키워드로 블로그 글을 검색했을 때, 무수히 많은 글들이 발행되어 경쟁이 심화되었지만 네이버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글은 많아야 10개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하위에 노출되어 있는 블로그는 확인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 효율이 좋을까요?


아무리 좋은 글을 쓰더라도, 상위 노출에 실패 하단에 있다면 사람들은 보지 않아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키워드에 대한 상위 노출을 시켜야 하고 그런 것이 가능한 게 바로 최적화 블로그입니다.


최적화 블로그는 지수가 높은 블로그로 양질의 발행된 글이 많고 관리가 잘 되어 네이버에서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최적화 블로그라고 모든 키워드에서 최상위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지수의 블로그보다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사업체의 특성에 따라 홍보될 블로그를 찾고 그에 따른 지수를 확인해야 상위노출이 될 확률이 커져 효율적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최적화 블로그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공식적인 조건은 따로 없지만 일반적으로

1. 주제에 맞는 포스팅으로 1일 1포스팅

2. 글자수 1000자 이상

3. 사용자들의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기

4. 맞춤법, 금칙어 검사

5. 직접 찍은 이미지를 올리기


이런 조건들을 충족하면 최적화 블로그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같은 키워드에서 검색되는 네이버 블로그의 글  수는 무수히 많고 그 사이에서 상위 노출이 되어야 효과적이기 때문에 최적화 블로그를 사용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권소영 AE
이제 저와 함께 진짜 광고, 시작하세요!
TEL. 02-6049-4237
E-mail. ksymm@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