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쉬운 Meta 세팅 Tip!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 마케터 박현지 입니다.
놓치면 아쉬울 Meta 팁들을 몇 개만 모아 가져왔으니 오늘은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세팅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뤘으니 읽어두시고 세팅한다면 도움이 되실 것 같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세팅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1) 세팅 전 가장 중요한 사항
Meta를 세팅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타겟을 어떻게 설정하는가?, 유입이 목적인지, 매출이 목적인지 구분해서
그에 맞게 결과 값을 내기 위해 세팅 하는 게 중요합니다.
한 캠페인 내에서 방문자와 매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순 없습니다.
상품에 자신이 있고, 소재에 대한 확답이 있을 땐 판매 캠페인,
고객 반응을 유도하기 위해선 트래픽을 집행하는 게 좋습니다.
2) 세팅 시 자잘한 팁 (a/b 테스트,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여러 광고주)
처음 세팅과 달리 지속적으로 세팅을 하다 보면 양이 늘어나 캠페인의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캠페인 이름을 명확히 알아볼 수 있게 설정해주는 게 좋습니다.
날짜/제품명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사항 중에 하나지만, 본인의 기준이 있다면 맞게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A/B 테스트는 자동으로 시행할 시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끄고 수동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도 끄셔야 합니다.
AI가 맞는 문구를 추천 해준다고 하지만 기술이 아직 까진 미흡한 점이 있기에
'이 제품을 사십시오.' 같이 어색한 문장만 만들어 집니다.
각자의 소구 포인트에 맞게 생각하셔서 설정하는 게 더 좋습니다.
여러 광고주는 광고를 끄는 게 좋습니다.
내 광고가 다른 사람에게 붙어 노출되거나, 다른 사람의 광고가 내 광고에 부착된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 하여금 혼란을 줄 수 있어 전 무조건 끄고 하는 편 입니다.
3) 세트 예산 설정
총 예산보단 일일 예산으로 설정하는 게 좋고, 예산 수정 범위가 넓으면 새로운 값으로 다시 최적화가 이루어집니다.
캠페인 당 평균 5~6만원, 최소 2~3만원 최대 성과에 따라 지속 증액 해야 하며,
위와 같은 머신 러닝의 진행 속도를 이슈를 피하기 위해 매일 보고 성과에 따라
하루 19% 미만으로 조정해서 예산을 설정해야 합니다.
4) 트래픽이 목표라면? 랜딩 페이지 설정은 이렇게
트래픽 설정 시 랜딩 페이지 조회수 최대화와 클릭수 최대화가 있는데,
자사몰, 쇼핑몰이 아니면 링크 클릭수 최대화로 설정 해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 조회수 최대화는 단순히 웹사이트 접속 클릭이 아닌 5초 이상 조회하며 홈페이지를 둘러보는 것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음식점과 같이 오프라인 매장 운영일시 네이버 플레이스로 URL을 등록하여
링크 클릭수 최대화로 설정 해야 합니다.
5) 페이스북 타겟팅
2개 이상의 관심사를 설정할 때, 1+1 합이 아닌 겹치는 교집합을 대상으로 집행되기 때문에 키워드 한 두개만 넣고
추천을 누르면 고나련 키워드가 뜨니 많이 넣진 마시고 5개 이하로 넣어서 진행해야 합니다.
키워드가 많을수록 교집합을 찾기 어려우니 광고 노출 범위가 제한되니 유의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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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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