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퍼포먼스본부 12월 성과운영발표.zip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12.19
조회수 38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3팀 박사랑입니다.


광고퍼포먼스본부에서는 많은 업종의 광고를 집행하면서

광고주님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데요.

25년 12월에 진행했던 퍼포먼스와 광고 제안 사례에 대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1. 건강기능식품 - 광고퍼포먼스 제안사례

광고비 예산 1,300만원으로 네이버 SA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이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이 SA에서 성과가 나오기가 정말 어려우신거 아시죠?

무려 ROAS 900% 이상 달성으로 KPI를 달성한 마케터님의 발표였습니다.


이 광고주님의 경우는 이관 전부터 고효율이셨지만,

마케터님의 노력으로 더 ROAS 성장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요일별 업무 지정으로 주기적인 캠페인 관리와 세부적인 타겟팅 설정,

일간/주간/월간 보고서 전달을 비롯해 신규 전략 제안까지 드리면서 꼼꼼히 관리해드렸다고 합니다!


그렇게 광고주님은 20만원의 광고비를 세이브했지만, 전환매출액이 1,700만원 증가했습니다.

[이다은AE의 광고퍼포먼스사례]


2.  주얼리 업종 - 광고제안 제안사례


다음은 주얼리 업종입니다. 메타 약 300만원으로 운영중인 광고주분이셨는데요.

온드미디어 관리가 잘되어있지만 다른 광고를 집행하신 이력은 없었습니다.


기존의 세팅은 단일캠페인과 단일 광고세트로 다소 단조롭고 여러 소재/타겟에 대한 AB테스트가

이뤄지지 않았고, 회원가입 포인트나 이벤트가 없다보니 다소 구매전환이 떨어졌지만

AMPM과 함께한 이후, 여러 캠페인 유형과 더불어 많은 AB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주얼리업종이다보니 소재가 굉장히 중요해 이에 대해 소재기획 방향을 전달하고 성과에 대해

같이 의논하는 등의 노력을 하셨다고 합니다!


ROAS 140%였지만, 300%이상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로 마케터분은 발표를 마무리하셨습니다.

이렇게 꼼꼼히 관리를 해주는 마케터라면 성과향상은 따라올 것 같죠?

[김가경AE의 광고제안사례]


3.  소형마사지기 업종 - 광고제안사례


마지막 사례는 소형마사지기 업종입니다.

해당 업종은 이미 유명 브랜드가 많아서 새로운 인지도가 필요한 업종이죠.

광고주님은 메타로 150만원 운영으로 집행 희망하셨습니다.


이 광고주는 타 구매처에서는 인지도나 구매가 어느정도 올라와있지만,

자사몰 활성화를 희망하고 있어서 이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 목적, 전환 유도로 나눠서 캠페인을 생성하고

타겟 AB테스트를 집중적으로 진행하면서 운영하였습니다.

CPC 절감과 더불어 CTR 상승, 그리고 구매 전환은 0건에서 장바구니 48건으로 성과를 달성했지만

아직 진행한지 얼마 안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연말이라 선물 시즌이 다가오고 있으니

구매전환을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가경AE의 광고제안사례]


이상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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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팔이가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하는 박사랑 마케터

컨설팅부터 퍼포먼스 개선까지, ALL-ROUND 섭렵한 마케터
광고주님을 저의 레퍼런스로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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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소영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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