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100% 활용법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7.11
조회수 36

안녕하세요! 광고 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입니다.

오늘은 광고주분들이 많이 문의 주시는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네이버, 메타는 이미 포화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업종을 불문하고 구글 광고로 눈길을 많이 돌리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는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활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목표 선택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의 광고 유형은 크게 단일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캐러셀 이미지 광고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미지 소재는 유튜브 홈 피드에,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홈피드, 유튜브 인스트림,

유튜브 쇼츠 지면에 노출됩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의 가장 큰 장점은

메타와 마찬가지로 구글에도 머신러닝 즉, AI 최적화 기능이 존재하여

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으며

타겟을 보다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 타겟 세그먼트 활용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기기(컴퓨터, 휴대전화, 태블릿, TV)를  선택해서 설정할 수 있으며

위치, 연령, 성별까지 초보 광고주분들도 쉽게 광고 세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그룹 설정에서 맞춤 세그먼트, 유사 세그먼트, 관심분야 설정뿐만 아니라

제외타겟팅, 특정 웹사이트나 앱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들까지도 타겟팅 가능합니다.

구글에도 머신러닝이 존재하기에 최대한 많은 소재 및 문구들을 활용하는 것이 

광고를 최적화하기에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광고 집행 초기에 일 예산을 2만원 설정하였는데 4만원이 넘게 소진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이는 구글 측에서 해당 광고가 설정한 타겟에게 더 효율적으로 노출되기 위한 학습기간이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설정하신 일 예산에 맞게 예산이 소진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거나, 집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95

Mobile. 010-3994-2089

E.mail. lsh120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신뢰 그리고 소통

뷰티 , 패션 업종 전문 마케터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lsh12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임선현 AE
TEL. 02-6049-4295
E-mail. lsh1200@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