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구글 광고, 꿀팁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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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선현 마케터
2025-08-20

조회수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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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컨설팅 1팀 임선현입니다!!
  •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뿐만 아니라
  • 구글 광고 관련해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처음 구글 광고를 집행하는 분들을 위해
  • 꿀팁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 등록(무료)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은 광고주분의 매장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실제로 자신의 매장 검색 시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노출됩니다!

카테고리, 주소, 연락처, 홈페이지 URL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만 하면 상위노출되기에

꼭 해야할 것들 중 1순위입니다.



2. 구글 타겟팅 설정


구글 광고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상세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간혹 광고주분들이 타겟팅 설정을 하지 않고

자신의 매장에 방문하는 타겟들과 거리가 먼 타겟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는 분들을 한 번씩 보고 있기에

자신의 매장에 자주 방문하는 혹은 방문하기를 원하는 타겟들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캠페인마다 다르겠지만 가장 많이 집행하시는 검색광고의 경우

지역, 시간/요일, 디바이스, 인구통계, 오디언스 등 타겟팅이 가능하고


디맨드젠 캠페인(이미지 + 동영상 광고)의 경우

위치, 언어,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맞춤 세그먼트를 직접 생성해 사람들의 관심사/의도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홈페이지가 있다면 GA를 활용한 자사 데이터 기반 타겟팅까지 가능합니다.


3. 구글 머신러닝


이번에는 이것만큼은 추천드리지 않는 것들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메타와 마찬가지로 구글에도 머신러닝이 존재하는데요!

예산 및 타겟팅을 설정하고 광고를 집행하게 된다면 구글이 자체적으로

효율이 좋다고 판단되는 타겟들에게 집중적으로 노출을 시키게 됩니다.


그러나 광고 집행 초기 타겟팅과 예산을 자주 변경하거나

광고를 중간에 멈췄다가 다시 집행하고자 한다면

구글 머신러닝도 다시 학습해야하기 때문에 최적화 부분에서 효율이 떨어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프라인 매장 구글 광고 꿀팁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실제로 구글은 해외타겟팅도 가능하니 국내 인기 관광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글을 필수 광고라고 여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구글 광고 관련해서 더 많은 것들을 알고 싶거나, 궁금하다면

아래 연라처로 연락주세요!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95

MO. 010-3994-2089

E.mail. lsh120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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