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vs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2)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번에는 스마스토어 VS 자사몰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어떤 사이트를 사용하는 게 좋을지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시 보고 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596&ae=ksymm )
오늘은 그에 맞는 광고 매체를 추천해드리고, 광고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을 더하고자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네이버 자체 플랫폼이기 때문에 네이버 광고를 활용하시는 게 가장 좋겠죠?
특히 찜 수, 구매수, 리뷰수 등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안 해도 자연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구매 유도를 확실히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쇼핑 탭 봤을 때, 소비자 입장에서는 네이버 페이 적립과 중복 할인 적용까지 된다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를 갖게 되니, 우선 네이버 내의 광고들은 모두 추천드립니다.
특히 쇼핑검색 광고와 더불어 GFA 카탈로그 캠페인을 활용하면 자사 제품에 관심이 있는 타겟들을 리타겟팅해 상품을 중점으로 보여주고, 구매 전환에 특화시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 집행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사몰의 경우 자사 픽셀을 보유하고 있어 리타겟팅이 용이하여 다양한 미디어 믹스 활용이 가능한데요.
특히 메타 광고, 모비온과 AND등 DA 광고와 더불어 구글 키워드 광고 혹은 네이버 광고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적인 측면에서 모수도 쌓기 용이하다는 점에서 미디어 믹스 전략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스마트스토어는 초기 자본금이 적어 비용 절감이 필요하고 매출과 구매 전환 목표를 지니고 있는 분들께 추천!
자사몰은 내브랜드 내고객을 만들고 싶고 기존의 사업을 확장하거나 오프라인 매장까지 운영하시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사의 상황과 소비자의 구매 특성 트렌드에 따라 적절하게 고려해야 하는 거 아시죠?
오늘 내용 뿐만 아니라 모든 광고 상담 문의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지금까지 퍼포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창업업종 매체 제안 영상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