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1)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대리입니다!
오늘은 레드오션 중에 레드오션 뷰티업종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텐데요.
뷰티업종은 시장이 점점 커짐에 따라 분야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남성전문뷰티,비건, 컨셔스(환경생각-성분부터
용기까지)
-집에서 셀프로 피부관리 할 수 있는 뷰티기기도 많이 출시되고있습니다.
또한, 대표님께서도 알고 계시겠지만 뷰티는 SNS와 떨어질 수 없는 사이입니다.
사회 상황별로 이런저런 상황은 많았지만, 여러가지 방법과 전략을 통해
버틸 수 있었던 팁에 대해서 몇가지 말씀드리려해요.
총 2부작으로 진행 할 예정이니 이글은 꼭 읽으신 다음에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먼저 화장품은 타겟이 너무 중요한데요. 타입도 다르고 각 연령마다 피부 고민이 다르고 분포되어있는 매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단 각 유형별 고민과 분포 매체ㅔ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대 트러블, 미백, 색조
20대 주름,기능성
30대 기미, 주름, 안티에이징
40대 다 포함
<타겟별 매체는?>
10-30 틱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0대 중반이상-밴드, 카카오, 페이스북,
==========================================여기까지 파악이 끝나셨다면
정말 중요한 컨셉 즉 브랜딩하는 방법에 대해서 짧게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브랜딩
첫 번째로 ,노출에 집중하여 소비자에게 내 상품을 인지하게한다
-SA광고(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와 ADN, 바이럴,체험단을 통해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 시킨다.
*브랜드 검색은 소비자들이 광고라고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지 때문에 집중력과 신뢰도로
우리의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럴 화장품 같은 경우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 볼 수 없기에 다른
소비자들의 후기를 통해 신뢰를 쌓기에 중요하다.
*GFA-이미지와 함께 광고하는 배너광고를
통해 노출을 많이 시켜인지 시킨다.
*협찬: 협찬 광고 회사 조사에 따르면 광고주 입장에서 매출 변화와 만족도는 88%로
높은 편에 속한다.
-아직까지 인플루언서의 협찬, 미디어 협찬은 성과가 좋은 편입니다!
<자사몰>
*카카오 싱크->1초
회원가입
-리마케팅 채널 활용 가능
-홈페이지 유입 증가
-체계적인 고객 관리
-브랜드신뢰도 상승
-비용 절감
-메세지 수신율 증가
*배너, SNS를
통해 재유입, 리타겟팅을 통해 전환 매출을 올린다.
오늘은 목표와 브랜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탄이 진짜 시작입니다. 가장 중요한 소재 클릭 많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예정이니
꼭 오늘 1탄 전부 보시고 넘어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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