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바꿔도 효율이 쑥쑥 오르는 네이버 검색 광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은 제가 실제로 담당하게 된 브랜드의 현재 광고 세팅 상 문제점을 분석하고,
어떤 식으로 세팅을 수정하였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간단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종 : 잡화
매체 : 네이버 검색 광고
예산 : 월 150만원
KPI : 매출 볼륨 증대
실제로 대행사에 대행을 맡기셨던 경험도 있으셨지만
제가 이관을 했을 당시에는 대표님께서 공부를 하며, 직접 세팅을 하신 상황이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세팅 자체에 수정할 부분들이 꽤 있었고,
제가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세운 전략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인 제품 선정하여 광고 세팅
: 기존에도 메인으로 뽑힌 제품들 위주로 세팅이 되어있었으나
전환이 거의 발생되지 않고 있는 제품들이 있어
효율적 예산 운용을 위해 OFF 처리 후, 메인 제품에 예산 비중을 뒀습니다.
2. 제품별 소구포인트를 활용한 세팅
: 기존 세팅된 내용을 봤을 때 소구포인트를 명확히 살리지 못해
해당 제품들의 장점이 잘 드러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메인 제품인 인생네컷앨범과 내시경 카메라의 상세 페이지 내에서
소구포인트가 될만한 부분들을 살려 세팅을 수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내시경 카메라의 경우 완벽 방수 / 가성비 / 고화질 등의 키워드를 활용했습니다.
3. PC / 모바일 분리 운영
: 기존에는 입찰가중치만 부여한 상태로 PC / 모바일 광고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PC / 모바일에 따라 상세한 세팅을 하기 위해
PC / 모바일 그룹을 분리 세팅하였습니다.
4. 쇼핑 검색 제외키워드 관리
: 쇼핑 검색 광고의 경우 제외키워드 관리가 핵심인 만큼
하나의 제품을 소구포인트 별 / 기능별로 그룹 분리하여
불필요한 곳에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외키워드 관리를 확실히 했습니다.
자 이렇게 제가 해당 브랜드의 성과 개선을 위해 세운 전략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대행을 맡게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이다 보니
성과 개선에 대한 내용은 다루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전략으로 어떻게 성과가 개선되었는지는 다음 글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 아래 컨택포인트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