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새내기를 위한 메타 운영 Tip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7.15
조회수 787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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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이 다 지나갔습니다. 


한주 파이팅 하시고, 오늘도 마케팅 정보를 전하기 위해 


글하나 써보겠습니다.






1. 메타는 첫세팅이 중요하다




페이스북은 머신러닝 기반의 매체이기 때문에 학습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예산을 바꾸던지, 수정을 한다고 하면, 


머신러닝이 새로 돌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인캠페인과 프로모션 캠페인을 분리해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첫 세팅은 어떻게 하나.




ABO(ADset Budget Optimization) 


광고 세트에 예산을 분배한다.




전 초반에  ABO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소재 테스트를 광고를 처음하면 반드시 필요할 수 밖에 없는데, ABO로 세팅을 해야, 효과적인 그룹을 발굴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CBO(Campaiogn Budget Optimization) 


캠페인에 예산을 분배한다


캠페인에 건 예산이 자동으로 그룹에 예산분배가 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방향으로 예산을 분배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룹들에 공평하게 예산이 배분되지않기 때문에 , 그룹의 데이터를 뽑고, 테스트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3. 소재분리는 어떻게 하나요?


 이건 제가 내일 새로운 게시글로 작성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은 제 프로필 들어가시면 다음게시글이 있으실 겁니다. 




4. 게시물 홍보하기 vs 메타 비즈니스파트너 




게시물 홍보하기는 게시물 자체를 홍보하기 때문에, 타겟, 노출위치 한계가 있다. 


효율있는 소재 테스트를 상세하게 하고싶으신분은 스폰서광고로 비즈니스파트너로 홍보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5. 예산


머신러닝이 잘 돌아가는 예산은 일예산 2만원 정도는 필요하기 때문에 월 60정도 사용하지 않으시면,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머신러닝을 잘시킨 광고는 효과가 정말 좋기 때문에 점차 증액하시더라도 나중에 예산을 점차 줄이더라도, 처음은 무조건 60이상으로 세팅해서 머신러닝의 이점을 찾아야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4456



E-mail choijw@ampm.co.kr
kakao ID jwchoi0128@nav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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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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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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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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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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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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