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만에 쇼핑검색광고 그룹별 키워드 분석 방법
작성자 최강식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131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운영중이신 대표님들 주목!
- 쇼핑 검색광고는
제외 키워드 목록을 통해
특정 소재의 노출, 클릭, 직접 전환율을 확인 할 수 있을텐데요
- 이 네모칸 데이터 만으로는 쇼핑 검색광고
효율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것이 다차원보고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 다차원보고서를 알고 계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 다차원보고서를 통해 쇼핑검색광고의
- 그룹별로 유입되는 키워드에 대한 모든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속 경로는 "보고서ㅡ다차원보고서ㅡ새보고서ㅡ기본ㅡ"광고그룹"
- 새 보고서를 누르시고 선택항목을 키워드가 아닌, "검색어"로 설정을 하시면
- 검색어로 설정 후 파일 다운그룹별 유입 키워드의 데이터 조회 가능합니다!누군가는 그토록 필요했을 쇼핑검색광고의그룹별 유입 키워드에 대한 분석 방법은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그룹 운영을 하실 때 공통된 카테고리끼리 소재를 넣어두시면카테고리별 키워드 분석도 가능합니다.
- 또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 지속적인 입찰가 관리가 필요한
- 리소스가 많이 드는 어려운 광고 중 하나입니다.
- 언제든 궁금하신 점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 > 최강식AE에게 무료 컨설팅받기 <
-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