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아는 파워링크 계정 관리법

작성자 최강식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103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 계정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링크 키워드를 무조건 검색 노출시키는 것이 좋을까요? 








 




브랜딩 목적이라면, 당연히 검색 노출이 유리지만


광고 효율을 고려한다면 절대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검색 노출을 무리하게 고집하다 보면 비용 부담이 너무 커져서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초기 셋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전에 광고를 집행한 적이 없거나, 데이터가 부족해서 완전히 새롭게 셋팅해야 하는 경우

업체의 파워링크 최대 입찰가를 정합니다.

이 입찰가는 계정마다 다르지만,

보통 하루에 20~30회의 클릭이 발생할 수 있는 수준의 입찰가를 최대치로 정합니다.



 




예를 들어, 한 달 광고비가 300만 원(vat 포함)이라면, 하루 예산은 대략 10만 원이 되고

최대 입찰가는 10만 원을 30회로 나눈 3,300원 정도가 됩니다.










이렇게 입찰을 설정했을 때, 

검색 노출이안되는 키워드는 과감히 포기하고,

검색 노출은 안 되지만 더보기를 눌렀을 때 나오는 지면에서라도

클릭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해당 입찰가로 설정해 둡니다. 






그렇다면 1, 2, 3위 입찰가의 마지노선은 어떻게 설정할까요?

정해진 건 없지만. 적당한 구간을 임의로 설정하고, 그에 맞춰 입찰가를 나눠 설정합니다.

그리고 키워드를 광고 그룹별, 캠페인별로 매일 일일이 조정하기에는 리소스가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즐겨찾기로 키워드 입찰가를 설정하여 조절합니다!






파워링크를 운영하시며 문제가 있거나


잘 안되는 부분들은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당신의 성공을 돕는 마케팅

사업체와 브랜드의 96.8%

매출전환을 이루지 못해 어려워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혹시 대표님의 이야기는 아니신지요?

.

.

.

안녕하세요 대표님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마케팅은 하지 않으시겠다고요? No No 경쟁사들도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으니 지금이 경쟁사의 고객들을 가로챌 절호의 찬스입니다.


두번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기획하고, 

최고의 마케팅 성과를 내는 


, 최강식 마케터에게 지금 바로 "무료 컨설팅" 받아보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mktchoika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