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M
작성자 김민경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5
"CPM" (이)란?
CPM은 Cost Per Mille의 약자로
소비자에게 광고를 1,000회 노출하는 데 지불해야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CPM은 계산하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광고비용을 노출수로 나눈 후 곱하기 1,000을 하면 됩니다.
(광고비/노출수x1,000)
CPM은 유튜브나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동영상, 이미지, 배너광고 진행 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팁 하나 더!
CPC는 클릭으로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 매출이나 전환을 일으키는 데 효과적이라면,
CPM은 노출로 브랜드의 인지도와 참여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CP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