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의 메타 타겟은 어떻게?!!!!!!!!

작성자 김민경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85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김민경입니다.

오늘은 메타 타겟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사실 매체에 대한 타겟보다 내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타겟선정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내 브랜드의 서비스/제품의 타겟을 먼저 파악한 뒤 이걸 광고 매체는 전달하는 수단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브랜드의 타겟은 내가 진짜 말 걸고 싶은사람이고

광고 매체 타겟은 그 사람을 어디서 찾을 지 어떻게 찾을지 로 판단해주시면 좋습니다:)



<메타 타겟이 논타겟이 가장 효율이 좋은 이유>

메타는 이미 시스템적으로 너무 우월한 ai 학습기능이 있는데요!

 실제 메타는 광고 성과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타겟을 학습하여 광고 자동화 최적화, 머신러닝 기반의 타겟 분석 기능 등 상당히 고도화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관심타겟, 맞춤타겟 , 유사타겟 등등 타겟을 따로 설정하는 것보다

메타가 잘 학습할 수있도록 논타겟으로 타겟을 오픈해두고 광고하는 것이 현재 기능으로서 가장 효율이 좋다고 판단된 것 같습니다








메타가 만약에 내 광고계정에서 학습 했을 때 , 메타 AI 학습 기능이 하는 일!


타겟 내에서 반응 좋은 사람을 자동으로 찾아냅니다!

예시로 들면 

-45~65세 여성으로 타겟 잡아도, 메타 AI는 그중에서 진짜 반응하는 사람 위주로 예산을 몰아줍니다.

-사용자의 클릭, 스크롤, 좋아요, 전환 기록을 학습해서 더 유사한 사람을 찾아 타겟팅합니다.

-광고 포맷/카피/이미지 성과 비교해서 알아서 조정합니다

-광고 2~3개 묶으면, AI가 자동으로 가장 전환율 높은 조합 위주로 서빙합니다.



타겟뿐만 아니라 광고 캠페인 예산 최적화 (CBO)도 해주는데요!

여러 광고셋 중 성과 좋은 세트에 예산을 집중 투자가 됩니다



메타타겟은 어떻게! 라고 제목을 쓰긴 했지만,

실제 타겟을 설정하는 내용보다는,

어떤 소구점으로 고객들께 광고를 보여줄 지에 대한 내용으로 전달드리려합니다.

 

1. 타겟을 정하고, 그 사람이 공감할 메시지를 만든다

광고 소재 안에 타겟을드러내는게 포인트

 

2. 반응이 좋은 광고(전환 높은 것) AI가 자동으로 학습해서 더 비슷한 타겟 찾아줌

→ 이것이 Lookalike + 자동 최적화가 빛을 발하는 순간

 

3. 초반에 학습할 수 있도록 충분히 정제된 타겟 & 메시지를 줘야 함

→ 무작정 넓고 애매한 광고는 "학습이 뭘 해야 할지도 모름"





그래서 만약 우리가 논타겟으로 메타 광고를 운영할 때

도대체 그럼 타겟은 어떻게 잡아? 하실 수 있는데요!

 

내 브랜드 타겟을 어떻게 정확히 잡고, 거기에 맞는 내용과 감성으로 페이지를 설계할지 가장 중요합니다!



<타겟을 잡을 때질문형으로 물어보기>

  • 누가 살지
    • 본인 / 부모님 / 자녀
  • 어떤 상황에 내 제품이 필요한지
    • 학업 / 자취생 / 나이드신 부모님 생각날 때 / 뷰티쪽이라면 피부가 건조할 때 / 지성일때 등등

지금까지 구매한 사람들의 공통점 파악하기

  • 연령대 / 성별 /자녀유무 / 직업 등등



타겟을 선정할 때 감정적인 연결이 있으면 전환율 업!


매체별 타겟 설정 핵심 확인

  • sns메타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내에서 노출되는 광고라 
  • 연령대가 높은 고객들을 타겟하기엔 모수가 적을 수 있어, 이럴 땐, “ 부모님 선물용 타겟 “으로 소구점 발굴하면 좋겠죠!!!!!


  • 보통 소재 내에서 상품명  디자인 작성법
    • [브랜드] + [제품명] + [특징]
    • ex) [맘찬도시락] 자취생 위한 엄마표 정기도시락 4

 

초기 광고는 타겟을 좁게 테스트하는게 좋아요

“55세 이상 여성이런 식으로 연령이나 여성 등등 성별로 소재생성한뒤, 

성과 잘 나오는 타겟만 확대반응 없는 타겟은 버리고, 좋은 타겟은 예산확장

광고 소재마다 타겟을 나눠 테스트감성 크리에이티브는 50, 실용 중심은 30~40대 직장인




도시락을 제품으로 했을 시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예시

광고 A

  • 문구: "우리 아들 혼자 자취 시작했는데밥은 잘 먹고 있을까?"
  • 이미지: 엄마가 도시락 싸는 장면, 손편지 느낌
  • 타겟: 50~60대 여성

 

 광고 B

  • 문구: “퇴근 후 지친 당신, 밥은 따뜻하게 먹어요
  • 이미지: 혼자 도시락 먹는 남성 직장인
  • 타겟: 30대 남성


결국 핵심은,



‘누구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를 명확히 하고
메타는 그걸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AI가 잘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오늘 내용이 타겟 전략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민경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마케터자격이수

광고주의 성장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결과로 말하는 광고,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저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전략을 통해 광고주님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실현합니다. 

성과 중심의 광고 전략으로,더 높은 전환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클릭에서 전환까지,


귀사의 목표를 향한 최적의 광고 솔루션과 최고의 광고 전략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효율적이고 세분화 된 전략을 통해 SNS 및 다양한 광고 집행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0

전화문의
02-6049-118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