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키워드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은영AE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업을 시작하면서 꼭 하는 광고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입니다.
특히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활용은 광고집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네이버의 검색광고의 가장 중요한 요소 5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활용
2. 광고 소재에 해당하는 문구
3. 광고의 입찰순위, 즉 노출순위
4. 광고를 꾸며주는 확장소재
5. 광고를 클릭할 때 들어가는 랜딩페이지
다들 이 5가지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오늘 다뤄볼 내용은 키워드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의 핵심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키워드를 우선 고르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검색광고란'이라는 키워드는 검색광고가 궁금한 분들이 찾는 키워드이며, '검색광고대행사'의 경우는 어떻게 하면 대행사를 통해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이 들어있습니다.
사용자가 전자를 검색하는 경우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은 편입니다.
그냥 검색광고가 무엇인지 궁금한 것이 끝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검색광고 대행사의 경우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대행사를 찾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출의 관점에서는 후자가 훨씬 좋은 키워드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선택해서 중요한 것은 너무 조회수에 의존해서 키워드를 뽑는 것은 위험합니다.
조회수 이외에 실제로 매출을 올릴 잠재력이 얼마나 있는가?
이것이 훨씬더 중요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계속 광고를 집행할 키워드와 필요에 의해 광고를 집행할 키워드를 구분하는 일입니다.
예를 들면 A라는 키워드가 있다고 할때 가장 메인 키워드이고 경쟁이 심하니 입찰가격도 비싸고, 광고비가 많이 나갈꺼 같습니다.
반면 "A가격"이라는 키워드는
A에 비해서 조회수가 적고, 경쟁도 덜하고, 입찰가격도 저렴하니.
광고비가 적게 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여러분들이 마케팅을 집행할때.
정해진 예산 가운데 가장 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법으로 세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저는 그 중에서 오늘 한가지를 이야기하면.
비인기 키워드는 지속해서 노출을 시켜 주목을 받으며, 인기 키워드는 특별한 이벤트와 이슈가 있을때 상위에 노출시켜 주목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이렇습니다.
'A가격' 이라는 키워드는 조회수가 적어서 그리고 입찰가가 저렴한 편이라
내가 가진 예산으로 안정적인 노출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는 24시간 계속해서 노출을 시켜 주목을 받는 것이죠.
반면에.
'A'라는 키워드는 인기 키워드라 상위에 하루종일 노출을 시키면.
광고비 예산이 빨리 끝나버립니다.
그래서 A라는 키워드는 평소에는 하위에 노출을 시켜 광고비를 아낍니다.
그런데 A라는 제품을 타 업체에 비해서 저렴하게 할인을 한다면, 이때는 상단에 노출을 시켜서 주목을 받아도 됩니다.
즉, 입찰가를 높여 노출 순위를 올려서 많은 클릭을 받게하는 것입니다.
왜 이게 먹히는가?
같이 노출이 되고 있는 타 업체들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아닌 이벤트나 다른 유리한 조건들이 될수도 있겠지만, 여기서 핵심은 A라는 인기키워드를 주목받게 하고 클릭하여 구매까지 이어지는 이슈 할인 이벤트 등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활용해서 중요한 다음 이야기는 바로 랜딩페이지에 관한 것입니다.
A와 관련된 키워드이면 클릭하고 들어가는 홈페이지 역시 A와 관련된 것이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은, 그냥 홈페이지 홈으로 사용자를 불러오는데요.
이건 매우 비효율격이며 사용자를 불편하는 하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사용자는 빨르게 자신이 원하는 답을 얻고 싶어하는데.
홈페이지 홈으로 이동시켰다는 것은 사용자 보고 직접 찾으라고 하는 불편함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키워드와 관련된 랜딩페이지를 세팅해야 한다는 부분 여러분들에게 강력하게 이야기 합니다.
마무리로 키워드는 검색광고 이외에 블로그를 통해서도 함께 노출을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의 잠재 고객들은 여러분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들에 대한 신뢰도를 얻길 원하는데요.
검색에서는 검색결과에 자주 나타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등 다른 영역에서도 내 아이템이 노출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오늘 검색광고에서의 중요한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검색광고를 하실때 궁금했던 내용이 해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