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A광고 GFA? 이렇게 좋은거였어?
GFA광고??
네이버 배너 광고면 엄청 비싼거 아니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요.
네이버 PC 메인 배너에 광고되는 위치와
모바일 첫화면 메인 배너 위치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영역으로
시간대별로 약 천만원에서 오천만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해야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는
좀 더 저렴하지만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당 비용이 정해져있는 보장형 광고와는 다르게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지고
세밀한 타겟팅으로 적은 금액으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부터 규모가 큰 기업, 에이전시 구조까지
다양한 광고 환경에 맞춰 관리 계정 구축이 가능하며
입찰가, 타겟팅 등을 실시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링을 통해 효율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는 매우 다양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화면을 둘러보다가
한번 이상은 보셨을 텐데요
뉴스, 연예 스포츠 상단에 뜨는 스마트 채널부터
뉴스판, 연예판, 스포츠판 등에 위치한 이미지 배너
상세페이지를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해당 지면에 노출과
카페 새글 피드에 뜨는 네이티브 배너가 있으며,
밴드앱 홈이나 새소식 채팅 등에 뜨는 피드
유튜브처럼 동영상 앞에 위치한 동영상 광고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GFA 장점!
▶ 프리미엄 지면 노출 - 네이버 모바일 주요판, 서비스 지면, 카페, 밴드 등에 노출
▶ 세밀한 타겟팅 -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밀한 타겟팅 가능
▶ CPC/탄력적 예산 운영 - KPI에 맞춰 자유롭게 광고를 on/off 하고, 광고 성과에 따라 즉각적&탄력적으로 예상 조정 가능
▶ 쉬운 소재 제작 - 메시지를 전달할 광고 소재를 손쉽게 직접 제작 가능
성과형디스플레이 광고인 GFA는
기존의 SA검색광고와 DA배너 광고의 장점들을 모아두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검색광고만으로는 성과가 많이 안나오고
DA를 하기에는 너무 금액적으로 부담되신다면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GFA 어떠신가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 남겨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마케터 위성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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