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광고 최대 1억 + 1억 캐시백 프로모션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우진 AE입니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카카오모먼트 광고의 유형과
주요 광고 용어, 프로모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 광고의 유형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다양한 광고의 유형 중에서
오늘 설명에서는 크게 디스플레이광고, 검색광고, 메세지 광고로 분류하겠습니다.
우선,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카카오톡, 다음 등 다양한 배너 영역에 올라가는
이미지 + 텍스트형의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이 이용하는 앱이기에 그만큼
노출수가 높고, 다양한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다음, 다음카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 등에 다양한 게재되게 됩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는 네이버의 파워링크 검색광고와 유사한데요.
검색광고의 특성상 어느정도 의사를 가진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에 맞게 결과를
즉시 노출하기 때문에 전환을 발생시키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대부분의 광고주분들께 강력추천드리는 이 메시지 광고는
오직 카카오광고에서만 진행가능한 광고인데요.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대상들에게 메시지의 형식으로
발송되는 이 광고 유형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친구를 맺었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고 도달율이 높다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광고를 시작하기 앞서 기초적인 용어를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들 아실만한 내용이지만,
노출 수와 도달 수, ROAS를 구하는 공식이나,
광고를 통해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 등에 대해서는
광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선 기본적으로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 광고를 실행하려면 다양한 명칭때문에 헷갈리실 수 있는데,
정리해둔 용어들을 확인해보면서 집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카카오 모먼트 광고의 장점은
신규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 많다는 점입니다.
중점적으로 설명드릴 프로모션은 2가지로,
1) CASH-BACK 프로모션
제가 놀랐던 프로모션은 캐시백 프로모션인데요.
최대 1억의 광고비를 사용하면,
캐시백으로 1억의 무상캐시를 지급하기 때문에,
총 2억의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부가세를 제외하고 최소 약 110만원의 광고비를 유상으로 충전해야지
다음달에 110만원을 무상캐시로 지급하기 때문에,
광고를 시작하시는 신규 광고주분들께서는 꼭 체크하셔서
무상캐시 지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
2) 30만원 무상캐시 프로모션
신규 광고주에게 지급되는 30만원의 무상캐시 OR
카카오톡 톡채널 개설시에 지급되는 30만원의 무상캐시 등
다양한 방향에서 무상캐시를 제공하고 있으니, 광고를 시작하시기 전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저희 AMPM글로벌은 네이버, 카카오 공식 대행사로써,
무료로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모르시는 부분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내용들만 넣어봤는데요.
조만간 어렵고 심화된 내용까지 함께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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