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높이는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바이럴 마케팅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유저들이 블로그나 카페와 같이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며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작은 입소문으로 시작해 큰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죠.
이 바이럴이 중요한 이유!
우리도 무언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고 할 때
혹은 어떤 식당에 가려고 할 때
검색을 해보고 후기를 찾아보게 됩니다.
그 후기를 통해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지, 정말 믿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죠.
일반적으로 바이럴은
블로그와 지식인, 카페 등에서 노출 되게 하는 방법과
페이지를 운영하고 언론기사를 작성하는 것 등 있습니다.
실제 리뷰 작성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거나 홍보 하고 싶은 경우
제품 및 서비스 제공 후 이용 후기 글을 노출 하는 체험단 형식을 추천 드리며,
실제 제품 및 서비스 이용이 어렵지만 리뷰 홍보를 하고 싶은 경우
사진을 직접 제공해주고 원고를 작성하는 기자단 형식을 추천 드립니다.
만일 업체의 브랜딩과 신뢰도 확보가 목적이라면
기업의 주요 사업의 홍보 이슈 및 브랜드 관련 내용을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작성해 송출하는 언론기사를 추천드립니다.
단순 상품 리뷰를 원하시는게 아니라
지속적인 기업 브랜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브랜드 블로그, SNS 계정을 운영해
니즈가 확실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자사 정보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컨텐즈의 퀄리티를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럴의 경우에는 해당 유입으로 얼마큼의 전환이 일어나게 되었는지
명확하게 데이터로 확인 할 수는 없지만,
소비자들의 구매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신뢰성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사업 초기의 분들은 꼭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을 검색했을 때 아무 글도 없는 것과
다양한 후기로 가득찬건 다를 수 밖에 없으니까요.
이런 부분 혼자서 진행하기 어려우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함께 고민해드리고 최적의 방안으로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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