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가구/소품] 최신 트렌드 총정리!(분석편)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0.25
조회수 166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가구/소품샵 인기가 더욱 많아지고

창업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신 트렌드나 시장조사는 확실히 하셔야 수많은 경쟁사들 가운데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장현황과 주요 타겟, 핵심 키워드까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우선 <인테리어>입니다.





메인 키워드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 키워드로

많이 검색하고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있습니다.

또한, PC보다 모바일 검색량이 높다고 있겠네요.

하지만, 인테리어의 DB 업종의 경우에는 PC 무시할 없다 아셔야합니다!






또한, 월별 검색량을 보시면 새해가 시작되는 1-2월에 검색량이 급격하게 증가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죠?

1-2월에 메인키워드는 레드오션으로, 키워드 비용 또한 급격하게 늘어날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금부터 문제점을 파악 후

서브키워드 발굴 및 확장/ MO & PC 전략을

철저하게 준비해서 경쟁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인테리어를 찾아볼까요?



 


'인테리어' 연관 키워드입니다. 이를 보면 '인테리어' 무작정 검색하는 사람보다는

거실과 화장실, 베란다처럼 특정 공간과 함께 제시하는 키워드 더욱 검색량이 높다는 것을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조명이나 액자로 검색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이처럼 구체적인 제품 또한 키워드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네이버도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가능해졌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시에도 연령, 성별과 같은 타겟팅을 활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해집니다!



 

통계를 통해 30-40 (확장 20-50) 여성 타겟팅하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임을 있겠죠?

 

 

 

 

다음은 <가구입니다.

인테리어나 가구, 소품 비슷하지만, 그래프를 보시면 서로 다른 양상을 띠고 있어

다른 방향으로 접근하셔야 한다는 것을 아실 있을 겁니다.

 

 


인테리어에 비해 가구 키워드는 검색량이 낮지만, 그래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을 있습니다.

이도 마찬가지로 PC보다 모바일의 검색량 높다는 것도 있죠.

 

여기서 주목해야 점은 가구의 경우에는 콘텐츠 발행량이

블로그 기준 1/3 차지할 정도로 카페 비중이 높다 점에 있는데요.

맘카페와 같이 정보를 활발히 나누는 카페에서 콘텐츠의 비중이 크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맘카페, 가구 관련 카페, 신혼부부들을 겨냥한 콘텐츠를 발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의 경우 다양하게 골고루 키워드가 퍼져있다는 것을 있습니다.



직구, 수입가구와 같이 해외 브랜드나 해외 쇼핑 검색량 많다는 점과

침구와 같은 가구는 비싸기 때문에 가구 브랜드를 더욱 꼼꼼히 본다

그리고 또 그렇기에 리퍼가구와 같이 가격이 저렴한 가구 찾는다는 것을 있겠네요.


직구, 저희는 이 분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외 브랜드, 가구 브랜드는 어떤 소구점이 있어야 하는가

가격 경쟁력에서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세워야 하죠!


이 구체적인 매체와 전략에 대해서는 다음 콘텐츠에서 볼 수 있을겁니다 :D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이 '가구'에 대해 많이 찾아볼까요?



 


 

 

표들을 통해 가구의 타겟을 30-40(확장 20-50, 축소 40) 여성으로 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실 있음을 있습니다.

 

다음은 <소품샵>입니다.

 

각종 스티커나 인형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가득 소품샵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있는데요.

시장이 치열해질수록 더욱 꼼꼼한 시장조사는 필수입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보시죠!

 

 


소품샵 또한 PC보다 모바일의 검색량이 더욱 많으니 모바일 중심으로 세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간 콘텐츠 또한 블로그에서 정보 교환이 더욱 활발히 일어나는 것을 보실 있죠?

만약, 신생 브랜드라면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블로그 콘텐츠 중점적으로 가꿔보세요!

 

 


 

월 통계를 보게되면, 발렌타인데이나 크리스마스와 같은 이벤트가 있는 월에

검색량이 확 증가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시즌성 이벤트들을 겨냥하여 키워드와 같은 광고 세팅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기서 가장 흥미로운데요. 인테리어와 가구와는 다르게 지역키워드 굉장히 많이 검색되고 있다는 것을 보실 있습니다.

 

보통 지역으로 여행을 갔거나, 근처에 살고 있을

주변에 있는 소품샵을 검색해서 가기 때문입니다!

 

특히, 소품샵은 오프라인 매장을 하고 계셔도 온라인 몰을 병행하여 하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그런 분들께 지역 키워드로 효과적인 광고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하기 위해  플레이스 광고나 메타 광고 이어져도 괜찮겠죠.


 


인테리어나 가구보다 훨씬 특징적이죠??

소품샵의 경우 10-30(축소 , 20) 여성 타겟팅하시면 더욱 효과를 보실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통계를 바탕으로 분석했는데요. 

내일은 이 분석을 바탕으로 어떤 매체와 운영전략이 필요한지에 대한 정리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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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6. <EC업종!! 중요하다 시리즈>
  7. 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SNS광고 편)

    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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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ETA] 확인 안하면 정지당함 -체크리스트- (파일포함)

 

 

 

통계 출처

https://blackkiwi.net/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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