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비즈니스가 뭐예요?그냥 인스타그램 앱으로 광고돌리는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컨텐츠로 찾아왔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비롯해서 와츠앱 등 기존에 운영중이던 각각 서비스를
하나의 포괄적인 이름으로 통합하길 선택했던 것 아시죠?우리가 아는 바로 그 메타인데요!
광고 운영을 희망하는 플랫폼에 따라 집행방식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플랫폼을 이용하느냐,
페이스북 비즈니스관리자를 이용하느냐의 차이로 달라집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는 인스타그램 시스템 내에서도 광고는 가능합니다.
다만, 비즈니스 즉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거나 생성해야지만 광고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요약하면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가 훨씬 강점이나 장점이
많은 것 같지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장점도 분명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는 인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계정에 게시하는포스트의 반응과 노출 등 데이터를 요일별, 주별, 전주대비로 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팔로워 및 브랜드 타겟층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두 플랫폼은 알고리즘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의 경우는 사람이 기반이고,
페이스북은 관심사 기반이에요.
유튜브와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무척 유사성을 띄는데 그건 바로 ‘관심사’가 중심이라는 점입니다.
인스타는 사람이 기반이기에 ‘관계’에 초점을 둔 알고리즘을 이용하고 있어요!
그러니 페이스북비즈니스에서 광고 집행하는 것이 좀 더 섬세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거죠!!!
지금까지 메타 비즈니스에서 광고집행하는 부분과 인스타그램앱에서 광고를 운영하는 부분에 대해서 차이점 및 장점을 전달드렸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분이나, 혹은 광고에 관련된 문의는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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