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 퍼포먼스 ?

작성자 김민경
작성일 2024.11.14
조회수 127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본부 3팀 김민경입니다!



온라인으로 광고를 접하고 소비를 하는 현재 , 시장의 변화와 기술이 발전되어 광고영역에도 크게 영향을 주는데요!


내 제품과 서비스를 단순히 소비자들에게 노출만 하는 것이 아닌 , 퍼포먼스 광고를 통해 작은 광고비라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여러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운영해야합니다!


퍼포먼스 광고 : 여러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정한 성과 목표 달성을 위해 업무를 진행・개선해 나가는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저희 본부는 매월 퍼포먼스역량을 더 키우기 위해 각 광고주들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다같이 논의합니다

오늘 가지고온 3개의 광고계정을 통해 어떻게 퍼포먼스를 내면좋은 지 어떤 퍼포먼스를 냈는지 공유드리겠습니다!


1. 패션의류 업종입니다.



2939013384_1731560481.7525.jpg

문제점을 파악하고



2939013384_1731562091.0737.jpg

개선하기 위해 전략을 몇가지 진행하셨는데요!


해당 업종은 소액운영으로 광고비를 증액하는 방향보단, 최소치 광고비용으로 기존의 효율보다 더증대되는 방향으로 운영하였는데요!

기존에 웹사이트 내에서 그리고 소재에서 주목도가 떨어지는 썸네일을 최대한 판매하는 제품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변경을 하였습니다.



추가로 세팅에 대해 판매하는 제품을 소비하는 연령대 / 그리고 성별에 분리 운영과, 검색광고에서 전환됐던 키워드를 파악하고

해당 키워드를 통해 별도로 고효율 키워드 군을 그룹시켜 최대한 효율이 나온 제품과 키워드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제안드렸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의 구성이 굉장히 단순하여 의류브랜드인 만큼 이미지가 중요한 업종의 경우, 스마트스토어는 단순히 제품만 보여지는 구성보다 의류나 또는 브랜드내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배너로 제작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진행요청하였습니다.


2.뷰티업종


2939013384_1731563432.0341.png


자사명으로 전환되어 roas는 높으나 브랜딩광고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지 않는 광고주로 

브랜딩 구축과 실질적인 구매전환을 목표를 가진 업체입니다.


기존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지만 신규고객 유입이 적어 최적화된 브랜딩을 위해 

확실한 구매연령대를 파악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신규 유저 확보를 위해 모델을 활용을 제안드렸으며 

네이버 뿐만 아닌 여러 매체를 통해 미디어믹스를 운영하여 전환 및 유입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제안드렸습니다 .


2939013384_1731564391.4105.png


이후에 좀 더 낮은 예산을 운영하였으나 전환수는 약 2천건 가까이 높아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여행업종


2939013384_1731564793.361.jpg


db업종으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저희 퍼포먼스 본부는 


실시간 소통을 통해 광고관리를 진행하며 , 나라별 시즌별 모객이 필요한 광고상품에 대한 운영방안에대해 피드백 을 제안하였으며,

ctr 개선을 위해 광고비 누수지면 off, 모객증대를 위해 매체솔루션을 제안드렸습니다.


2939013384_1731565918.8715.jpg

문제점을 파악하여 제안드린 내용으로 운영한 결과 

기존보다 높아진 ctr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고, 최근에는 카카오톡 문의건수를 증대하기 위해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전략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저희 퍼포먼스 본부 팀원들은 매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넘어,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희 본부는  광고주의 성과를 개선하고, 그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있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문의
02-6049-118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