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제발 이렇게 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김윤희 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메타 광고를 운영중인데, 효율이 너무 않난다 하시는 분들 아마 많으실 것 같아요.
그럴때 몇가지 체크해 봐야 될 부분들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1. 관심사타겟팅이 돼있는지?
=>기존에는 관심사 타게팅을 많이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하셨겠지만, 최근 1-2년 사이, 오픈타겟으로
열어놓고 진행을 거의 하고 계신대요. 메타에서도 권장을 하듯,
타겟을 걸지않고, 메타의 머신러닝에 의해 자동으로 최적화 퇴며 타게팅 돼야
효율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을 한번 체크해 보세요!
2. 연령대가 너무 광범위 하거나 좁지는 않은지?
=>가끔 보면 전체연령으로 광고를 하고 계시거나, 연령대 범위가 너무 좁게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꽤 있어요.
연령대는 그동안 판매가 잘됐던 연령대를 기준으로 하되, 너무 좁지 않게 어느정도 위아래 여유를 두고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끔, 생각지도 못한 연령대에서 효율이 잘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3. 예산이 너무 쪼개지지 않았는지?
=> 예를 들어 일예산이 2-30만원인 광고주 분들은 캠페인이나 세트를 다양하게 만들어서 효율비교를 해도 괜찮지만,
일예산3-5만원정도 쓰시는 분들이 그안에서 캠페인도 3개, 세트도 2개씩 막 쪼개서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럼 효율이 잘 나오기가 힘들어요 ㅠ
세트당 일예산 최소 5만원씩은 있으면 좋지만, 여건이 안되실때는 캠페인/세트 최대한 간단하게 1-2개로만 나눠서 진행해주세요!
+모수가 너무 적어서 효율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이럴 경우 어드벤티지+쇼핑캠페인으로 진행해보세요,
계정전체의 모수를 활용해 타게팅하고 범위가 넓기때문에 효율이 오히려 전보다 좋아질 수 있어요!
그럼 이상으로 메타광고가 잘 안될때 체크해 보면 좋을 3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