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A 셋팅 기초 (2)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홍승택입니다.
저번 구글 SA 셋팅 기초(1)에 이어서 기초 세팅에 대해서 계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잠재고객
앞선 내용에서 네트워크 이후 위치/언어까지 선택해주셨으면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애즈에서는 특히 이 '잠재고객'이라는 워딩이 굉장히 중요하기도하고 많은 의미를 갖습니다!
잠재고객은 특정 관심분야, 의도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가진 것으로 예측되는 사용자 집단으로 이 집단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잠재고객 소스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잠재고객 캠페인의 입찰 및 타겟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세그먼트는 크게
맞춤세그먼트, 상세 인구통계, 생애 주요 이벤트, 구매의도, 내 데이터 세그먼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심분야 세그먼트 :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 습관, 관심분야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맞춤 세그먼트 : 관련 키워드, URL, 앱 등을 입력하여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당 도구 및 설정 > 잠재고객 관리자를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맞춤 세그먼트 탭에 들어가시면
요런식으로 구매의도가 있는 사용자, 키워드를 검색했던 사람들, 특정 사이트 예를들면 우리 경쟁사 사이트에 들어갔던 유저, 특정 앱 등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타겟팅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런 식으로 맞춤 세그먼트를 설정한 이후에 방금 저희가 봤던 광고 세팅하는 단에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쉽죠?
상세 인구통계 : 사용자의 삶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는 사실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구매의도 : 사용자의 최근 구매의도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내 데이터 세그먼트 :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적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1)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자
2) 고객 일치 타겟팅 : CRM 데이터 기반 타겟팅입니다.
다만 고객 일치 타겟팅 사용 조건은 구글 애즈 광고 집행 내역 90일 이상, 미화 5만 달러 초과 계정에 한해서 진행이 가능하니 이 부분도 꼭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확장검색 키워드
확장검색 캠페인 설정은 검색 캠페인에서 확장검색만 키워드 검색 유형으로 사용할 때 설정합니다.
기존의 모든 구문/일치 검색 유형은 확장검색으로 전환되며 전환 기반 스마트 자동입찰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계정 내 기존 키워드 우선순위 지정 규칙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3. 설정 더보기
설정 더보기 부분을 누르시면 이런식으로 광고 로테이션, 시작일 종료일 등등의 기타 세부적인 설정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소재 및 키워드 부분을 세팅해주시면 되는데
이 부분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광고 퍼포먼스 4팀 홍승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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