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업체 쇼핑검색광고 세팅 변경 후 ROAS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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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K업체 쇼핑검색광고 세팅 변경 후 ROAS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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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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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준수사항 ▲
'주얼리 K업체 광고 세팅 성공사례'
주얼리 업종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네이버 검색광고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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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게 광고주님들께 여쭤보면
아래와 같이 예산 비율을 측정합니다.
파워링크 70% : 네이버 쇼핑검색 30%
이것은 비효율적인 광고 세팅입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신 광고주님들은
이번 게시글에 꿀팁이 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1. 노출지면<네이버>
네이버 파워링크는 네이버의 메인 지면 상단에 있는
검색바에서 검색시 노출되는 화면을 뜻합니다.
물건을 구매할 때나 정보를 얻기 위해서
맨 처음 상단에 있는 지면에 검색하는 것은 물론 맞습니다.
하지만 EC(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상 최종 구매는
쇼핑검색 화면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대게 대기업이 아닌 소상공인의 광고주님들이 많을 텐데
파워링크 광고만으로는 효율을 측정하기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해아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쇼핑검색에 비중을 둬야하는지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 ---------------------------------------------------------2. 네이버 쇼핑검색
<쇼핑검색>
우선 쇼핑검색 광고 역시 확장소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총 2가지의 버전을 넣을 수 있으며
각 10자 / 30자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와 더불어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일치성을 높여야 하며
이와 동일하게 썸네일 역시 일치해야 합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강조하는 이유가 뭘까요?
바로 '품질지수' 때문입니다.
품질지수란 판매하는 품목과 각각의 소재(품목명, 사진, 문구 등)이 일치하여
사람들이 클릭하는 비율을 뜻하는데
해당 품질지수는 1~7단계까지 있으며
만일 동일한 입찰가를 설정했을시
품질지수가 높다면 더 상단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같은 비용으로 더 낮은 순위에 노출한다면 억울하지 않으세요?
- ---------------------------------------------------------3. K업체 사례
<K업체>
K업체는 파워링크 80%:쇼핑검색 20%로 집행하고 있었습니다.
파워링크 유입 키워드를 분석하니 전혀 연관없는 키워드들로 인한 유입이 생겨
비효율적인 광고비 누수가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주얼리 전문 마케터였기에 쇼핑검색에 비중을 80%로 두며 집행하였고
모든 품목이 아닌 주력 제품을 통해 광고비를 집중했으며
파워링크는 검색시 노출되는 정도로만 세팅했습니다.
광고를 집행한지 한달이 지난 현재
전체 ROAS는 1500% 가량의 상승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얘기를 기입하는데 무리가 있지만
타겟층에게 노출되기 위한 직관적인 소재를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업체는 쇼핑검색광고의 효율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현재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하고 있으며
집행과 동시에 스마트스토어 유입자 수가 상승하는 폭을 나타내
더욱 극대화된 전환폭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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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주얼리 업체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얼리 업체의 장점은
제품의 단가는 비싸지만 입찰가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기에
1번의 전환으로도 높은 마진율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얼리 업체에서
광고 성과를 내고 싶은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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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질문>
주얼리 업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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