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리브랜딩은 왜 실패 했을까?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05
조회수 382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송은애입니다.



오늘은 리브랜딩을 통한 실패사례를 준비해 봤습니다.





1) 소비자와의 연결 손실


새로운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의 이니스프리와는 매우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들은 브랜드의 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얻지 못했고,

새로운 소비자들 역시 기존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형성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로 인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이 손실되었고, 판매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 2)적절하지 못한 타겟 설정


    이니스프리의 리브랜딩은 주로 북미 시장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니스프리의 기존 시장은 중국과 아시아 지역이었으며,

    북미 시장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북미 시장에 적합한 브랜드 이미지와 전략을 구상하지 않고 진행되었습니다.




  2. 3)시장 트렌드와의 불일치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리브랜딩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피부 관리 및 화장품 구매 패턴은 오프라인에서의

    경험과 상담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리브랜딩은 소비자들과의

    연결을 더욱 약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4)브랜드 헤리티지 소홀


이니스프리는 이전에도 이미 강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와 로고는 소비자들에게 이미 친숙하고 신뢰받는 요소였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리브랜딩에서 이전의 헤리티지를 완전히 무시하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도약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니스프리 리브랜딩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AMPM 글로벌 마케터 송은애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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