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배너광고(GDN) 타겟팅, 어디까지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오늘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다룰 수 있는 타겟팅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매체와 달리 세세하게 타겟을 걸 수 있기 때문에,
구글 광고를 많이 추천드리곤 하는데요.
타겟 할 수 있는 종류를 잘 알아야
내가 원하는 타겟을 알맞게 설정해서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구글의 타겟팅 종류는 크게 5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잠재고객 세그먼트, 인구통계, 키워드, 주제, 게제위치)
각각의 카테고리에 따라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01. 잠재고객 세그먼트
잠재고객 세그먼트는 관심분야, 구매의도, 웹사이트 방문자 등을 기준으로
타겟화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러 항목을 동시에 설정할 수도 있고, 특정 타겟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02. 인구통계
인구통계는 성별/연령/자녀 유무/ 가계 소득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특정 성별에게만 노출을 원하거나,
특정 연령대, 소득 수준에 따라서 노출을 하고자 할 때 유용한 타겟기능입니다.
03. 주제
하나 혹은 다수의 주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정 주에 대한 웹페지, 앱, 동영상을 타겟팅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제 타겟팅을 사용하면, 특정 주제와 관련된
여러 웹페이지, 앱, 동영상에 간편하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교통수단' 주제를 선택한다면
관련 콘텐츠가 포함된 웹사이트 등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04. 키워드
우리 제품과 서비스에 관련된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선택한 키워드에 따라서 관련 웹사이트, 앱, 동영상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타겟 키워드 설정과 더불어서 제외 키워드도 설정할 수 있어
좁은 범위에서 노출하고자 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05. 게재위치
광고를 게자할 특정 웹사이트, 동영상, 앱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게재 위치를 추가해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혹은 유튜브에서 특정 위치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는 웹 사이트 전체,
특정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 모바일 앱이 게재 위치가 될 수 있고,
유튜브에서는 채널 또는 동영상이 게재위치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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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오늘은 구글의 타겟팅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조심해야 할 점은 한번에 모든 타겟팅을 걸어두었을 때,
광고 범위가 너무 좁아지기 때문에 노출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1-2개 정도 카테고리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여러 카테고리를 동시에 사용하기 보다는,
광고 그룹을 여럿 생성해서 타겟 별로 그룹을 나눠보세요!
여기까지 문희연 AE였습니다.
구글 세팅과 관련해서 어려우신 점이 있다면
컨설팅 및 문의 상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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