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의 차이!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4.06
조회수 697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광고의 차이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요즘 많은 브랜드들이 기본적으로 네이버 검색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파워링크광고와 쇼핑검색광고의 차이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파워링크는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이러한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또한, 쇼핑검색 광고의 경우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 시


쇼핑영역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그렇다면 두 광고의 차이는 노출 영역에만 있을까요?

아닙니다!


그럼 지금부터 두 광고의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첫번째, 키워드 등록 가능 여부의 차이!


파워링크의 경우 우리가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여

고객이 해당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우리의 광고가 노출이 되는 방식이죠!


반면, 쇼핑검색의 경우 우리가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소재명을 시스템 내에서 조합하여 노출되는 형태이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가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바로! 제외키워드입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제외키워드 설정을 통해 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를 해줌으로써 우리가 원하는 키워드에만 노출을  할 수 있도록 세팅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파워링크보다 더욱 타이트한 모니터링과 세팅이 필요하겠죠?


두번째, 업종의 차이!


파워링크의 경우, EC업종과 DB 업종이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쇼핑검색의 경우에는 대부분 EC업종임을 알 수 있습니다.

DB 업종의 경우에는 구매가 목적인 업체들이 아니다보니

쇼핑검색을 하는 업체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형태의 차이!


파워링크의 경우에는 하나의 형태만 가능하지만!


쇼핑검색의 경우



쇼핑몰 상품형 / 제품 카탈로그형 / 쇼핑 브랜드형

이렇게 세가지의 유형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요즘 거의 대부분 하고 계시는

네이버 검색 광고 中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광고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다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매체들을 소개드리고,

매체별 비교 내용도 자주 가지고 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