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꿀팁 12가지 빠르게 알아보기★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10
조회수 173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광고 매체 중 구글은 복잡한 편이라,

어떻게 운용할지 감을 못잡는 광고주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구글 애즈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12가지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광고 목표에 집중하기

캠페인 생성 전에, 우리 브랜드는

구글 애즈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서

우선 생각해보고,

그 기능을 어떤 캠페인에 어떤 목적으로 쓰일 건지 생각해보세요.

목표를 잘 결정해야 타겟팅, 예산, 소재 등을 최적화하고,

각 캠페인 설정을 통해서  효율적인 광고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02. 실적에 따라 예산 할당하기

캠페인을 여러 개 생성하는 경우,

실적이 우수하고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캠페인은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성과가 좋은 캠페인에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하고,

테스트 중이거나 ROI가 낮은 캠페인에는

예산을 적게 할당해보세요.



03. 잠재고객에 대해 이해하기

효과적인 광고를 운영하려면, 어떤 소비자에게 노출시킬 건지도

명확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잠재고객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필요로 할지, 

어떤 점을 궁금해 할지를 생각해보고, 

제품 정보/ 광고 문안 / 기타 애셋을 이용해서

잠재고객의 궁금증과 요구사항을 해결해주세요.



04. 위치 타겟팅 사용하기

캠페인 생성 도중 혹은 그 이후에

고급 위치 옵션을 사용해 최적의 위치 타겟팅을 적용하면

캠페인 실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05. 과도한 광고 노출 방지

최대 게재빈도 설정을 사용해서 동일한 사용자에게

광고 게재되는 횟수를 제한하세요.

한 고객에게 광고가 반복적으로 과도하게 노출될 시에,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쌓일 수 있습니다.



06. 관련성 높은 타겟팅

콘텐츠 타겟팅을 통해서 고객과 잠재고객이 시청 중인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표시할 수 있어요.

규모를 확장하고 싶다면 페이지 콘텐츠가 아닌

고객을 타겟팅 하는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리마켓팅, 맞춤 잠재고객, 관심분야 잠재고객 같은 잠재 고객 타겟팅을 사용해보세요.



07. 관찰을 통한 최적화

구글의 관찰 설정 기능은 광고를 보는 대상이나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이 설정을 사용하면 캠페인이 운영되는 동안

선택 게재위치, 주제, 또는 잠재고객에 대한 광고 실적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요.

이러한 보고서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광고 실적을 최적화 할 수 있어요.



08. 단순화

가능하다면 유형이 같은 캠페인을 통합해서

관리 및 모니터링 해야 하는 캠페인 수를 줄이고

예산 할당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구성하세요!



09. 캠페인 유형을 전략적으로 사용

여러 유형의 광고를 여러 위치에 게재하는 경우에,

다양한 캠페인 유형을 사용하는 것이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도움이 돼요.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유형을 확인해보고

마케팅 목표에 적합한 캠페인을 활용해보세요.



10. 목적에 맞는 입찰가 설정

가능하다면 스마트 자동 입찰을 사용하세요.

검색 캠페인의 경우 검색어 수준에서 실시간으로 스마트 자동 입찰의 입찰가가 설정되고,

다른 캠페인 유형의 경우 최적 입찰가를 설정하는 데 수십 개의 신호가 사용돼요.

따라서 목적에 맞는 입찰가를 수동으로 하는 것보다는

스마트 자동 입찰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11. 전환 추적을 통한 품질 최적화

전환 추적과 오프라인 전환 추적을 활용하면

전환 품질을 최적화 할 수 있어요.

오프라인 전환 추적을 사용하면 리드가 판매 유입 경로의

다음 단계에 도달할 때 전환을 추적할 수 있어요.

또 구글 애즈와 구글 애너리틱스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 반복해서 테스트 실시하기

테스트를 반복해 결과를 확인한 다음 최적화 하세요.

예를 들어 동일한 제품에 다양한 광고 문안을 적용하여 광고를 게재하면

가장 효과적인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어요.

다양한 타겟팅 유형을 테스트 수도 있고,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실적이 가장 우수한 애셋을 포함하도록

광고를 최적화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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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구글 애즈 활용 팁 12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구글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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