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전문 마케터의 온라인 광고 가이드! (3)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7.29
조회수 29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업종 가이드 마지막 3탄입니다!

못 보신 분들을 위해 1, 2탄 링크 공유 드립니다 :)


건기식 전문 마케터의 온라인 광고 가이드! 

건기식 전문 마케터의 온라인 광고 가이드! (2)


위 밑줄 친 글을 클릭하시면 이전 글로 이동할 수 있으니

먼저 보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건기식 업종에서 경쟁이 치열한 네이버 SA에서 살아남기 힘들죠

그렇기 때문에 마지막 3탄으로 간략히 내용 준비해봤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효율 보기


건기식 파워링크 쇼핑검색을 운영 해보신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검색광고는 ROAS 200%만 나와도 잘 되고 있다.’

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건기식 업종의 파워링크, 쇼핑검색의 운영이 어렵습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 한번 클릭당 만원 정도는

그냥 나가니 여간 부담이 크실 겁니다.


물론, 한번 클릭해서 전환이 나오면 좋지만,

아직까지 구매수나 리뷰수가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 상황에서

전환으로 이어지기도 다소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최상단에 위치한 파워링크와 구매할 의사가

높은 소비자들이 유입되는 쇼핑검색을 빼야 하나


그건 또 아닙니다.

 

효율을 보기 어려운만큼 까다로운 전략이 필요합니다.


건기식의 메인키워드는 관절영양제, 눈영양제, 간영양제 같은 종류죠.


하지만 이 메인 키워드들은 앞서말씀드렸듯 검색량이 높아

CPC 입찰가가 높아 검색광고에 월 900만원 이상 집행하는 것

아닌 이상 상위노출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루테인, MSM, 메스틱과 같은 성분 키워드인

서브키워드를 위주로 운영이 되어야 합니다.


성분을 검색해서 들어왔다는건 그만큼 잘 알아보고 제품을 찾는

소비자이기 때문에 구매율 또한 높습니다.


그런 모수를 놓치는 건 손해에 가깝기에 운영 가능한

일정 예산의 선에서 서브키워드를 선별하여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고효율 키워드로 발굴해 나가야 합니다.


쇼핑검색의 경우, 키워드 등록이 아닌 상품명의 조합으로

검색되어 노출이 되기 때문에 파워 링크처럼 키워드 분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제외키워드 설정과 그룹핑 세팅을

각 노출 되고자 하는 검색어에 맞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출명의 조합은 네이버 데이터 랩과 경쟁사 모니터링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현재 건기식 쇼핑검색내의 기본적인 상품 노출명 틀은 타겟군에 따른

임산부/학생/성인/유아 등으로 나누거나, 성분 키워드의

경쟁도를 낮추기위해 함량을 같이 적어 놓기도 합니다.


 이렇게 검색어의 노출 증대와 효율을 위한 검색어 그룹을 분리하며

광고비의 누수를 막고 입찰가를 관리하기 쉬운 형태로 집행 해야 합니다.


세팅을 완료한 뒤 그룹별, 키워드별 전환 성과를 통해 입찰가를 최적화 해야 합니다!


검색광고는 사실 브랜드 검색 광고나 파워콘텐츠와 같이

건기식에서 쓸 수 있는 검색광고가 더 있습니다.

파워콘텐츠의 경우 제 경험상 기존 말씀드린 검색 광고보다

2~5배까지 성과가 좋은 경우도 있기에 해당 부분에 대한 집행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상담 신청으로 문의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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