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 타겟팅 광고주님들 주목] Z세대를 사로잡을 트렌디한 마케팅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안수연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80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안수연 AE입니다.
광고주님들, 요즘 브랜드들이 Z세대를 겨냥하고 있는 이유 알고 계신가요?
요즘 마케팅 타겟은 MZ세대 중에서도 특히 Z세대 입니다.
오늘은 왜 Z세대가 중요한지, 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왜 Z세대가 중요할까?
● 미래의 소비자, 현재의 구매자 - 온라인, 모바일 쇼핑에서 구매력이 큼
●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영향력 ↑ - SNS,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브랜드를 평가하고 공유함
●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세대 - 짧은 영상, 밈, 챌린지 등 새로운 문화 창출
● 기성세대와 다른 소비 기준 - 가격을 중시하던 기성세대보단 가치 (예쁜 미감, 브랜드의 진정성)를 중시함
● 높은 파급력 - 브랜드를 평가하고 공유하기 때문에 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확산됨
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Z세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는 재미와 감성,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럼 Z세대 마케팅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1. 짧으면서 임팩트 있는 콘텐츠 제작
틱톡이나 인스타 릴스처럼 짧은 시간 안에 메세지를 전달하는 콘텐츠가 효과적입니다!
빠르게 공감을 유도하고 웃음을 주는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2. 브랜드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
Z세대는 브랜드의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지를 중요시 여깁니다.
예를 들어 환경을 외치는 브랜드가 일회용 포장을 사용한다면 바로 비판의 대상이 되겠죠?
3. 참여 가능한 마케팅
챌린지, 투표, 유저 제작 콘텐츠 등을 통해 "나도 이 브랜드에 참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챌린지 로 숏츠를 만들어 브랜드 노출 효과를 만들어 냈었죠.
4. 커뮤니티 생성
팬 커뮤니티, 밈 커뮤니티와 같이 '함께 노는 공간'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무신사, 29CM에서 커뮤니티를 만들어 Z세대가 의견을 공유하고 패션 놀이 문화 공간으로 확장중이죠.
Z세대는 감성, 가치, 짧은 콘텐츠에 반응하는 디지털 세대이기 때문에
그들을 자극할 수 있는 진정성을 보여주는것이 핵심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AMPM글로벌 안수연 마케터에게 연락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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