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성공하는 미디어 믹스 설계법

작성자 방소현
작성일 2025.06.24
조회수 5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방소현 AE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믹스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케팅을 믹스하는 것으로 여러 매체를 활용하여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지금의 마케터들은 말합니다


"하나의 매체에만 의존한 마케팅은 이미 한계에 부딪혔다."

"우리는 어디에 광고해야 할까?가 아니라, 어떤 조합으로 어디서부터 어떻게 광고해야 할까?"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미디어 믹스'입니다


미디어 믹스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더 많은 타겟에게 도달하고

더 자주 브랜드를 노출시키며

각 매체가 주는 장점을 활용하여 결과를 이끌어 낼 것


이 모든 여정을 이루는 것이 미디어 믹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미디어 주는 장점을 한번 파악해 보고 예시를 들어 이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 또는 하단에 노출되는 광고로

의도를 가지고 검색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환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제품을 찾고 비교하고 탐색하는 과정에 개입을 해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영상광고

유튜브와 같은 영상을 다루는 매체애서 동영상 콘텐츠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와 첫 인상 형성에 강력한 영향을 끼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웹사이트, 앱, 콘텐츠 플랫폼 등에 이미지 또는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시각적 광고로

이미지, GIF 등 다양한 포맷이 가능하며 리타켓팅 캠페인에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복 노출을 통해 인식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SNS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내 피드, 스토리, 릴스 등에 노출되는 광고로

타켓 세분화가 매우 정밀한 편입니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콘텐츠 설계가 필요하며 참여 유도형 콘텐츠입니다



바이럴 광고

유저가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게 만드는 광고 형태로

SNS나 유튜브, 커뮤니티 등에 자연스럽게 퍼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MZ세대를 타겟으로 할 때 유용하며 감성 자극 중심 콘텐츠를 주로 설계합니다





그럼 각각의 목표별로 미디어 믹스 전략을 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규 브랜드 런칭, 캠페인 초기, 브랜드인지도 확보 목적

- SNS 광고: 타켓 맞춤 확산, 이미지 및 짧은 영상 컨텐츠로 빠르게각인

-디스플레이 광고: 반복 노출로 브랜드 로고/컬러 등 인식 강화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식



2. 쇼핑몰, 제품 상세페이지 유도, 프로모션 기간 중 실질 매출 증가

-검색광고: 구매 의도 있는 고객 직접 유입

-바이럴 광고: 상세 사용 후기 제공, 검색 시 브랜드 신뢰 현성

-디스플레이 광고: 이탈 고객에게 다시 접촉해 구매 재유도



3. MZ 세대 대상 인지도 + 참여 캠페인, 콘텐츠 자발적 확산

-SNS 광고: 틱톡,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숏폼 챌린지, 바이럴 콘텐츠로 참여 유도

-바이럴 광고: 인플루언서를 통해 사용자 신뢰 기반 콘텐츠 전파

-영상 광고: 영상을 통해 빠르고 쉽게 이미지 각인



이렇게 미디어 믹스는 타켓 및 목적에 따라서 여러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믹스 관려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거나 광고 집행이 필요하시면

아래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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