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이 대체 뭔데?

작성자 안수연
작성일 2025.06.27
조회수 66
제목을 입력하세요.png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안수연AE입니다.
광고주님들,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
모르신다면 지금부터 알려 드립니다 !








1. 디맨드젠 캠페인이란 ?
 

유튜브 숏츠, 유튜브 홈피드, 디스커버, 지메일,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전반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광고전략입니다.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모르는 상태에 관심을 유발하고 브랜딩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눈길을 끄는 여러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려는 소셜 광고주에게 적합하다고 볼 수 있죠 !


2. 디멘드젠 광고의 장점 


· 높은 도달범위 - 최대 30억 사용자에게 도달
· 관련성 높은 소재로 광고 - 후킹성 있는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브랜드, 제품, 서비스 광고 가능
· 시간 투자 대비 큰 성과 - 구글애즈의 머신러닝을 결합하여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고객의 관심과 행동을 이끌어냄



3. 디맨드젠 광고 최적화를 위한 방법

· 실적 좋았던 이미지 사용 - 리소스 절약을 위한다면 기존에 실적이 좋았던 소재를 사용하여 일관성 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 할 수 있음 ! 
· 고화질 이미지 사용 -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음,  관심을 끌어 사용자의 액션 유도
· 잠재고객에게 추가 도달 - 다른 캠페인에서 나온 실적을 기준으로 우수한 실적을 기록하는 잠재고객을 다시 활용 가능 (전환 가능성 ↑
· 충분한 시간 확보 - 데이터가 많을수록 실적이 높아지기 때문에 최대한 최적화하려면 머신러닝이 2-3주 정도 작업 진행 -> 충분한 데이터 수집.


4. 디맨드젠 광고의 단점 


· 후킹성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가 중심이기 때문에 B2B보다는 B2C에 적합 !
· 소재 제작 창의성 필요 = 이미지와 동영상을 함께 운영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에 기존 검색광고처럼 텍스트 광고만으로는 성과를 내기 어려움.
·  학습기간이 필요 = AI 최적화 기반이라 초기 학습 기간동안 성과가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 2-3주의 데이터 축적이 필요 !





5. 디맨드젠 캠페인 적극 활용하는 법 ! 


제목을 입력하세요 (1).png



1) 리드 유입 & 구매 유도 -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전환까지 연결하는 데 효과적
2)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더 신박한 광고 운영이 가능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
3) 유튜브 및 쇼핑 광고와 연계 - 유튜브 광고와 함께 운영 시 고객의 구매 전환을 자연스럽게 연결 가능











디멘드젠 캠페인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전환까지 유도하는 비주얼 광고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전환 증대를 목표로 하는 광고주라면 반드시 실행해보세요 !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나
세팅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서명.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opotato@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안수연 마케터
TEL. 02-6049-4603
E-mail. opotato@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