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어떻게 해야 더 효율적일까?

작성자 안수연
작성일 2025.07.02
조회수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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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안수연AE입니다.
광고주님들, 메타 광고 궁금한 게 많으시죠?
어떻게 해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우리 업체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될 지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META 광고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광고로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타겟층에게 노출하는 시스템의 광고입니다.
광고주가 설정한 목표에 따라 다양한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캠페인의 종류를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


1. 인지도 캠페인

말 그대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려줄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신생 브랜딩을 원하는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2. 트래픽 캠페인

웹사이트나 특정 페이지로 사람들을 "오게 만드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사이트 방문자 수 증가, 브랜드 인지도 향상, 구매 전 관심 유도의 효과가 있으며
브랜드를 "알리고 싶을 때", 상세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에 "많은 유입을 유도하고 싶을 때", "리타겟팅을 위한 유저 데이터 모수"를 원하는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3. 참여 캠페인

게시물에 참여, 좋아요 클릭, 이벤트 참여, 동영상 조회를 위한 캠페인입니다.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같이 참여하길 원하는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4. 잠재 고객 캠페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타겟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소비자의 연락처 · 이름 · 이메일 수집 시 유용합니다.
DB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5. 앱 홍보 캠페인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관련 광고를 띄워 사용률을 늘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개발사 또는 앱 기반 서비스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6. 판매 캠페인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효과있게 작용합니다.
EC업종 광고주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캠페인을 어떻게 활용해야 더 효율적으로 작용할까요?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트래픽 캠페인과 판매 캠페인을 병행하는 방법입니다!

트래픽은 씨앗이고, 판매는 수확이라고 하죠
사람을 먼저 불러오고 그 중 관심 있는 사람에게 다시 판매를 걸어야 전환율이 올라갑니다.

트래픽은 롱타겟으로 넓은 바운더리의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고 그 중에 전환이 잘 나는 타겟들을 정밀화 한 뒤에 판매 캠페인을 실행하여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효율이 좋습니다. 즉, 전환율이 상승하게 되는거죠!

처음부터 내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에게 바로 판매 광고를 보여줘 버리면? = 관심도 낮고 전환도 낮겠죠!
그래서 트래픽 캠페인으로 먼저 관심 있는 사람을 모으고 판매 캠페인이 그 사람들을 대상으로 효과있게 작용합니다.

트래픽 캠페인으로 많은 클릭/ 방문 데이터를 모아두면

캠페인 학습 속도 ↑
타겟 정밀도 ↑
CPA (전환 당 비용) ↓

의 효과가 있습니다.

효율있게 광고를 진행하기 위하여 캠페인들을 잘 활용하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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