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토-닥토닥 스-며드는 광고!!

작성자 안수연
작성일 2025.07.07
조회수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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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안수연AE입니다.
광고주님들, -닥토닥 며드는 광고하고 싶지 않으세요?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노출하고 광고 할 수 있을까 고민 많으시죠?!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토스'는 대한민국 국민의 2명 중 1명이 사용하는 금융 서비스이며
금융과 소비에 관심이 많은 경제력 있는 유저층을 대상으로, 그 중에서도 필요한 고객만 정교하게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스애즈 광고 종류를 알아볼까요!








<배너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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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썸네일 배너

짧은 시간 안에 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노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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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리스트 배너

혜택 탭을 포함한 여러 지면에 자연스럽게 노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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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모먼트 배너


화제성 높은 서비스에 주목도 높은 광고를 집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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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풀페이지 배너


페이지 전체를 활용해 이미지 및 상품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라이브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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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택 탭에 진입하는 전체 유저 대상으로 광고주의 라이브 방송 정보 노출, 진입하는 유저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라이브 방송 업계 최고 수준의 트래픽을 유도하며 최대 30만 명 내외 유저들을 라이브 방송 페이지로 유입합니다.

관심 있는 방송 알림 신청 : 사전 24시간 방송 리스트 노출과 푸시 발송으로 트래픽을 집중 시킬 수 있습니다.


토스 혜택 탭 구좌 [라이브 쇼핑] 클릭 시 당일 라이브 방송 리스트를 확인 가능하고

앱 푸시가 발송 시간에 맞춰 발송되며 상세 페이지를 진입할 수 있는 CTA 가 노출됩니다.


<라이브 쇼핑 - 숏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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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팅 시간을 직접 지정, 숏폼 형태로 영상을 노출하는 방식으로 광고비 대비 실제 매출이 3배 이상 발생할 수 있는 상품

24시간 전 상세 페이지 노출 지원 : 24시간 전부터 상세 페이지에 노출되고 마지막 1시간은 <실시간 방송 중 지면>에 노출되어 더 많은 트래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머니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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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 알림>은 토스 앱 유저 중 머니알림을 구독하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푸시를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발송형 광고 상품입니다.
타 매체의 푸시형 광고 상품의 경우 기존 고객 대상의 CRM  목적 상품이라면, 토스 머니 알림은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광고주가 원하는 고객을 직접 선별하여 푸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이렇습니다.


· 능동형 이벤트 구독자 : 브랜드의 이벤트 소식을 구독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푸시를 발송합니다.

· 우수한 클릭률 : 평균 푸시 오픈율 25%, CTA 버튼 클릭률 75% 이상으로 높은 유입 확보 가능합니다.

· 정교한 타겟팅 : 성별, 연령은 물론 소비 패턴 기반의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상품 타입

EX) 헬스, 요가, 필라테스 등 운동을 즐겨하는 유저 대상으로 닭가슴살 제품을 홍보할 경우

1. 기본형 : 6개월 이내 헬스, 요가, 필라테스를 2회 이상 결제한 유저에게 머니알림을 발송 → 신규 가입 및 구매 유도

2. 키워드형 : 헬스 브랜드에 결제한 순간, 유저에게 머니알림을 발송 → 신규 가입 및 구매 유도

3. 라이브형 : 건강관리, 운동 관련 결제를 자주 한 유저에게 머니알림 발송 → 라이브 쇼핑 참여 유도


이 외에도

· 건강식품 : 정형외과, 한의원 결제가 일어났을 때 관절 영양제 프로모션 발송

· 뷰티 : 피부과 결제가 일어났을 때 기초 화장품 첫 구매 이벤트 발송

· 보험 : 치과나 동물병원 결제가 일어났을 때 보험료 조회 이벤트 발송

· 교육 : 키즈카페, 어린이집 결제가 일어났을 때 학습지 할인 이벤트 발송

· 게임 : 배달앱 결제가 일어났을 때 신규 게임 런칭 이벤트 발송


각자 키워드에 맞게 이벤트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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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푸시알림 형태로 도착하는 머니알림을 누르면 10원의 리워드를 받은 뒤 머니알림 페이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머니알림 페이지에서 CTA 버튼을 누르면 추가로 10원을 더 지급받고 광고주 페이지로 랜딩합니다.



<행운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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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노출이 아닌 퀴즈 참여형 노출로 확실하게 브랜드를 각인,
퀴즈에 대한 힌트 보기 및 퀴즈를 맞춘 뒤 추가 혜택 보기 페이지 랜딩을 통해 광고주의 사이트에 트래픽을 집중 시킵니다.


능동적인 참여, 합리적인 과금, 노출 인원 및 시간 보장 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혜택 탭 전체 유저 대상 노출을 통해 광고주 페이지의 폭발적인 트래픽 확보 및 브랜딩에 효과적인 상품입니다.


<이번 주 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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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미션은 유저에게 광고 참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높여주면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오퍼월(Offerwall) 상품입니다.

* 오퍼월 : 앱 내에서 사용자가 특정 광고 참여 활동 (예: 광고 시청, 설문조사 참여 등)을 완료하면 보상(포인트,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


타겟팅이 가능, 합리적인 과금, KPI 맞춤형 광고 가능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혜택탭 메인 페이지에 리스트가 노출되며, 연령별로 다른 미션으로 구성된 총 10개의 카드가 보여집니다.
유저가 참여를 원하는 미션 카드 클릭 후, 간단하게 광고 및 마케팅 동의 절차를 거쳐 유저가 원하는 미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션 페이지에서 광고주 페이지로 유입 후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3분 내로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버튼 누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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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평균 150만명의 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는 버튼 누르기는 높은 참여율로 무료 체험 신청, 구독, 구매 등의 전환 목표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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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을 진행중인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시켜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액션을 유도합니다.








여기까지 토스애즈 광고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저와 함께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문의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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