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광고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작성자 안수연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34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안수연AE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는 당근마켓 광고 유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광고 진행 시 생기는 궁금증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
1. 타겟팅이 가능한가요?
· 우리 매장 근처 주민에게만 노출을 하고 싶은데 그렇게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당근마켓은 동 단위까지 세분화 된 지역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광고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반경 타겟팅 기능도 설정 가능합니다!
· 연령, 성별, 관심사 등 세부 타겟팅도 가능한가요?
지역 타겟팅 외에도 연령, 성별, 관심사 등 세부 타겟팅이 가능하며, 광고 진행 중에도 예산, 일정, 지역, 성별, 연령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광고비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당근마켓 광고비는 기본적으로 클릭당 비용(CPC) 방식으로 운영되며, 클릭당 비용은 광고할 지역이나 해당 지역의 광고 개수 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서 결정됩니다.
* 최소 9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설정한 비용이 높을수록 광고 노출 기회가 많아집니다.
예산은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며, 집행 중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3. 우리 업종도 효과가 있을까요?
· 프랜차이즈 매장, 소상공인, 온라인몰도 광고 가능한가요?
당근마켓 광고는 주로 소상공인, 중고거래, 부동산, 교육, 생활 서비스, 취업 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매장, 온라인몰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 성인 관련 업종, 사행성 산업, 대출 및 대부업, 종교 및 정치 단체 등 일부 업종은 등록 및 이용이 제한됩니다.
· 특정 시즌/이벤트 광고도 가능한가요?
특정 시즌에 맞춰 특별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 봄맞이 이사철, 설 · 추석 명절 관련 상품, 지역 축제 · 행사
이러한 지역 특색을 활용한 광고가 효과적입니다!
4. 광고 소재나 문구는 어떻게 만들어야 효과적인가요?
< 출처 - 당근마켓 고객센터 >
데이터를 보면, 텍스트가 없는 소재가 이미지 내 텍스트 비중이 10% 이상인 소재보다 CTR이 약 1.9배 높게 나타났습니다.
당근 사용자들은 네이티브한 광고 소재에 더 관심을 가지고 반응합니다.
따라서 강조하고 싶은 문구는 이미지가 아닌 광고 제목에 반영하세요 !
아래는 업종별 추천 예시입니다.
식품업종
-
뷰티 업종
-
< 출처 - 당근마켓 고객센터 >
이렇게 당근마켓 광고 집행 시 자주 묻는 질문들을 총정리 해보았는데요!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저와 함께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신 광고주님들은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