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과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차이는?
작성자 안수연
작성일 2025.07.22
조회수 3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안수연AE 입니다.
광고주님들, 구글 광고 집행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과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차이를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디맨드젠 캠페인은 모바일 유튜브 앱의 홈, 보기 페이지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 안에서 사용자가 콘텐츠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노출되며,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 합니다.
지난 시간에 설명 드리지 못 했던 디맨드젠 광고 게재 위치 및 노출 예시를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홈피드 노출 예시 >
유튜브 앱 실행 시 스크롤 중 보이는 네이티브 형식의 광고
< 보기 페이지 노출 예시 >
유튜브 영상 시청 시 댓글창과 추천 동영상 사이에 노출되는 광고
< Gmail 노출 예시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주의 홈페이지로 연결 되거나 이메일 크기로 광고가 펼쳐짐
사용자는 광고를 저장전달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이 가능함
광고가 펼쳐진 화면에서 CTA (가입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등) 버튼을 클릭 시 설정한 랜딩페이지로 이동하게 됨
그렇다면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디맨드젠 캠페인의 차이가 뭘까?
구글 애즈의 디스플레이 캠페인, 디맨드젠 캠페인의 가장 큰 차이는 노출 영역!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 → 구글 홈(디스커버),유튜브, 지메일에만 노출
구글 디스플레이 캠페인→ 디맨드젠 캠페인 노출 영역 + GDN 에 포함된 수많은 지면에 게재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저와 함께 광고를 집행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