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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3본부 5팀 안수연 AE입니다!
당근마켓에 드디어 전문가모드 검색광고가 출시되었습니다👏👏
어떤식으로 활용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당근마켓 검색광고 ?
◆ 월 평균 약 3억 개의 검색 쿼리가 발생하며 유저의 전환 의도가 가장 높은 당근 앱 내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키워드 광고
노출 위치 : 당근 앱 피드
노출방법 : 키워드 검색 → 검색결과 최상단 노출
과금방식 : CPC 방식
소재 구성 : [ 브랜드 로고 + 이미지 + 텍스트 + 소개문구 ]
랜딩타입 : 아웃링크
캠페인 목표 : 앱 / 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

<출처 - 당근마켓>
2.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나요?
· 키워드 탐색량이 풍부한 전자제품, 패션, 리빙/가구, 커머스 업종 광고주에게 추천!
· 오프라인 기반 서비스 제공하는 광고주에게 추천! (EX. 이사, 휴대폰, 네일, 피트니스)
3. 키워드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 검색광고의 구조 :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 소재
◆ 광고그룹 내 최대 1,000개의 키워드 등록, 관리 가능
◆ 키워드 하위 최대 300개 소재 등록 가능
* 많은 노출을 위해 최소 100개 이상 키워드 등록 추천!
4. 키워드 세팅?

당근 내에서 연관 키워드를 추천해주고, 검색량에 대한 추이를 충분 · 보통 · 부족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좋겠죠!

추천 입찰가 : 최근 30일 동안의 평균 입찰가
평균치이기 때문에 더 많은 소진을 원하신다면 추천 입찰가보다 조금 더 높은 입찰가를 설정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광고 도구 - 대량관리 탭에서 최대 10만개의 키워드를 한번에 등록 / 수정 /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 자세한 세팅법이나 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차지은 마케터님과 함께 진행한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당근마켓 광고 | 새롭게 출시된 당근마켓 검색광고 광고 진행과 세팅방법 알려드립니다! #당근마켓 #마케팅교육
https://youtu.be/HMMbhQ6SGSo?si=nJdcFnKWn9eIEIv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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