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마케팅 지금부터 시작해야하는 이유

작성자 김도영
작성일 2023.10.19
조회수 713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입니다. 

크리스마스가 2달정도 남은 시점 광고를 시작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량이 적은 걸 활용하라

포스팅 날짜 기준 검색량이  굉장히 적은데요 

메인키워드인 <크리스마스> 기준으로 검색량, 검색트렌드, 성별, 연령대를 분석해봤습니다. 

검색량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2. 적은 광고비용, 높은 효과

검색량이 적으니 당연히 광고비용이 적게들겠죠 

경쟁이 그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보이시나요? 이 귀여운 가격이 12월달에는 과연 얼마가 될까요? 

지금 이 가격으로 노출을 파격적으로 시켜 위치를 먼저 선점해야합니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사람들이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2월에 모든 브랜드들이 돈을 다 쏟아부을 때 

위치를 먼저 선점하였다면 적은 비용으로 좋은 효과를 낼 수 있겠죠 


⇒이렇게 브랜드의 입지를 확보하였으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1. 브랜드에서 파는 상품의 사진을 크리스마스에 맞게끔 바꿔주셔야 합니다. 

키워드를 선점한 후 유입되는 소비자들을 구매로 전환시켜야겠죠

사람들이 사고싶게끔 만드는 사진을 업로드 해야해요 

크리스마스를 타겟으로한 신제품도 만들어줘야 하겠죠 


2. 브랜드 이미지 구축 

팝업 스토어 오픈, 불우 이웃 돕기, 눈에 띄는 행사를 열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야합니다.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큰 화제가 되는 신세계 백화점 

방문객이 40% 증가 매출액이 35% 증가하였는데요 

이런 조명과 장식을 활용함으로써 과연 올해에는 어떤 장식을 할까 기대되지 않나요? 



당장 오늘부터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시작해야하는 이유와 효과를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할지 감이 안오신다면 

하단에 네임카드에서 저를 찾아주세요 

편하게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pis15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