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를 위한 3분 카레보다 빠르게, 검색광고 확장소재 개념편!
초보 광고주분들, 마케터 분들은 주목!!
도대체 왜?? 확장소재를 신경써야 할까요.
그 이유를 제가 3분안에 설명해드릴게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SA)에 대한
간단한 개념 정리를 시작으로
확장소재의 필요성에 대해서 함께 알아봅시다.
네이버 검색광고(SA)란?
- 정의: 네이버 초록창에 검색해서 들어갔을 때,
보여지는 광고를 뜻합니다.
- 종류: 파워링크/ 쇼핑광고
- 특징: 구매욕구가 있는 소비자가 직접 검색을 해서
유입이 되기 때문에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과금방식: 전문용어로 CPC(Cost Per Click) 이라고 부르는데요.
*클릭 1회당 비용으로 과금이 발생합니다.
(노출만으로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클릭당 비용은 입찰가로 정해지며,
입찰가는 광고 노출 구좌 순위가 결정되는데 중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입찰가만 높혀서는 광고 성과나 효율을 낼 수가 없겠죠?
각 키워드 마다 적정한 예산과 순위를 찾아내고
성과가 나오는 키워드에 대한 분석도 중요합니다!
주요 개념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고,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
문의를 받는 업종의 광고와 제품판매 광고를 비교해서 보여드리자면
문의를 받는 DB업종
VS
제품을 판매하는 EC업종
첫번째. DB업종
DB업종은 문의를 받을 수 있는 키워드를 선별하는 것도 중요하고
그 키워드와 내용이 맞는지 문구의 구성도 중요합니다.
특히나 [문의하기, 견적비교]와 같은
유도 문구를 서브링크에 넣어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업종의 특성상 다양한 소구점으로 강점을 노출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제목과 추가설명 또한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예시>
서브링크
추가제목
두번째 : EC업종
EC업종의 경우 상품의 혜택, 프로모션, 가격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가격이 너무 높다면 굳이 오픈하지 않아도 될테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노출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상품의 소구점이나 홍보 포인트를 잘 잡아도
막상 구매하려고 들어왔을 때 생각했던 가격이 아니거나
너무 높은 가격이라면 결국 이틸하게 되니까요.
그렇기에 어느정도 가격을 같이 노출시켜줘서,
우리 상품을 이런 성분과 특징과 장점이 있는데
가격이 이정도야. 그렇지만 프로모션도 하고 있어!
라는 정보를 노출하면서 전환율 또한 높힐 수 있습니다 :)
주로 추가제목, 추가설명 외에도 썸네일과 문구의 구성이 중요하기에
다양한 테스트도 필요합니다.
<예시>
추가제목 및 설명문구
지금까지, 에이엠피엠 글로벌 마케터 김소미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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