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광고 어디까지 알고 있니?
모비온 광고 들어보셨나요?
사실 다양한 지면에서 노출되고, 그 활용도 다양하기 때문에
모비온 광고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모비온 광고 특징과 모비온 광고가 왜 효과적인지
모비온 광고의 특징과 각 지면들의 특징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비온 광고란?
:국내 광고 네트워크 플렛폼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홍보하는 서비스
<특징>
1.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앱 등에서 홍보 하며 국내 네트워크 배너광고 중
협력사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다!
2.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ROAS 최적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3. 고객의 구매행동을 거래의 최신성, 빈도, 규모 기준으로 여러 유형의 모수 조합 가능
이를 통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
ð 모비온은 NHN의 광고 플랫폼으로, 자사 보유 미디어(네이버, 벅스, 한게임
등 포함)
제휴 매체들이 많기 때문에 더욱 정교하다!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여 리타겟팅 , 유저타겟팅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타겟팅 : 구매를 위한 행동(장바구니, 찜하기)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재방문 유도
ð 장바구니
이탈 리타겟팅
ð 회원 탈퇴
방지 리타겟팅
ð 모바일 앱 리타겟팅
유사타겟팅 : 비슷한 관심사, 검색어 입력, 앱 설치 등 잠재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을 유도
효과적인
<홍보지면과 타게팅 효과>
1) 배너광고 : 고정배너
브랜딩
및 신규유저 유입에 효과적
클릭시 광고주가 설정한 렌딩 페이지로 유입
CPC단가 100원 ~200원
최소 집행 금액 : 100만원
배너광고 : 상품화 배너
광고
클릭시에는 해당 상품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되며
리타겟팅
영역으로 쓰이며 ROAS캠페인에서 높은 성과를 보인다!
즉, 유저가 보았던 상품 혹은 장바구니에 담았던 상품을 광고로 송출함으로
유저의 전환율을 올리는 노출 형태
CPC 평균단가 250원 /
최소 집행 금액 : 100만원
2) 아이커버 광고
: 모비온 제휴 매체 접속시 새창이 띄어지는 형식
우수한 트래픽 확보 – 노출 동시에 유저가 유입 / 즉각적인 전환 유도 가능하다는 특징
ROAS캠페인으로도 적합합니다!
CRM SHCNF 1회당 10원 /
최소 집행 금액 : (대행사
마다 상이)
*노출당 과금 방식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
(참고로 사용자 브라우저 설정-팝업 차단 시 노출되지 안혹, 과금도 발생하지 않음.)
3) 딥 링크
딥링크란
광고 클릭시 APP 내 특정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링크로
신규고객
=> 앱 다운로드 유도
기존유저 => 전환을 유도
4) 인사이트 마케팅
: 방문 유저의 구매 유도 및 이탈방지를 목표로 사이트 내 팝업을 송출함으로
사이트 체류 시간을 늘리고, 구매 전환 가능성을 높인다
+)
지역 타겟팅
: 타겟 대상 지역에만 광고를 송출함으로 광고비를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다
모비온 광고는 굉장히 다양한 지면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주님들의 KPI 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초기 설정이 다소 어렵고, 비용구조가 복잡해서 셋팅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장점이 많은 광고인 만큼 꼭 모비온의 다양한 광고들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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