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광고 기본적인 세팅법 알려드립니다 (2탄)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1탄에 이어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탄까지 잘 따라오셨으면 캠페인까지는 만드셨을텐데요
만드신 캠페인을 클릭한 후 화면 중앙에 새 광고그룹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광고그룹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보일텐데요
여기서 비즈채널에 등록한 URL과 하루에 사용할 예산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입찰가에서는 자동입찰과 수동입찰이 있는데
자동입찰은 시스템이 자동으로 입찰가를 조정해 광고노출을 최적화하는 방식이고
수동입찰은 광고주가 직접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식입니다.
설정을 하신후 밑에 고급옵션을 펼쳐보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광고 노출할 매체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
모든 매체 선택시에는 네이버 파워링크와 연동된 모든 매체에 노출이 됩니다
노출 매체 유형 선택에서는 PC 와 모바일 따로 관리할 수도 있으며 세부 매체 별로 선택이 가능하며 노출 제한 매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노출 매체 개별 선택은 광고주분들이 원하는 채널들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전용입찰가 부분은 매체에서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을 체크하신분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PC / 모바일 입찰가중치 부분은 PC 와 모바일 각각 나눠 입찰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인터넷보다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이 많아 모바일 입찰가중치를 조금 더 높게 주는 편 입니다
확장검색을 설정해주시고 밑에 소재 노출 방식을 변경해주시면 되는데
성과 기반 노출은 추후에 세팅할 광고소재들 중 성과가 좋은 소재들 중심으로 노출할 것인지 동일하게 노출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부분인데 기본 세팅값으로는 성과 기반 노출을 선택합니다
3탄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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