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브검 소식 : 브랜드 검색광고를 알아봅시다!

작성자 김지원
작성일 2025.05.08
조회수 54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는데요!

브랜드 검색광고란 무엇인지, 어떤 지면에 활용되는지,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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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검색광고란?


- 브랜드 검색광고란 사용자가 특정 브랜드 키워드나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의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최신 콘텐츠 등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결과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딩 툴인 동시에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2. 브랜드 검색광고 주요 특징



- 브랜드 중심의 검색 노출

: 브랜드명을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공식 웹사이트, 제품 이미지, 최신 콘텐츠 등

통합적인 정보 제공으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


- 고정된 상단 노출 위치

: 일반 검색 광고와 달리, 브랜드 검색광고는 검색 결과 상단에 고정적으로 노출되어

브랜드의 가시성을 극대화


- 다양한 콘텐츠 연동

: 브랜드의 공식 블로그, 유튜브 채널, 쇼핑몰 등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연동하여,

사용자에게 풍부한 정보 제공 가능


- 브랜드 보호 효과

: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경쟁사의 광고가 상단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브랜드의 정체성과 신뢰도를 유지 가능


- 검색광고 데이터 활용

: 이미지 / 텍스트 / 동영상 등과 함께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용 가능


: 광고 소재 내의 클릭하는 각각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를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음





3. 브랜드 검색광고 지면



- 라이트형




- PC 프리미엄형



- 모바일 라이트형



- 모바일 프리미엄형




- 모바일 브랜드추천형





- 모바일 앰배서더형




4. 브랜드 검색광고 활용 방안


- 브랜드 검색량 분석

: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브랜드 검색량 추이를 분석하고,

광고 집행 시기 최적화



- 콘텐츠 최신화

: 브랜드 검색광고에 노출되는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사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지면 제공



- 다채널 연동

: 공식 블로그, 유튜브, 쇼핑몰 등 지면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연동하여

사용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



- 브랜드 검색광고 단가 확인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검색광고 단가표를 확인하여

예산에 맞는 효율적인 광고 집행





이상으로,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광고 집행에 도움을 받고 싶으신 광고주님들!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에게 광고 상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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