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브검 소식 : 브랜드 검색광고를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는데요!
브랜드 검색광고란 무엇인지, 어떤 지면에 활용되는지,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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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검색광고란?
- 브랜드 검색광고란 사용자가 특정 브랜드 키워드나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의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최신 콘텐츠 등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결과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딩 툴인 동시에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2. 브랜드 검색광고 주요 특징
- 브랜드 중심의 검색 노출
: 브랜드명을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공식 웹사이트, 제품 이미지, 최신 콘텐츠 등
통합적인 정보 제공으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
- 고정된 상단 노출 위치
: 일반 검색 광고와 달리, 브랜드 검색광고는 검색 결과 상단에 고정적으로 노출되어
브랜드의 가시성을 극대화
- 다양한 콘텐츠 연동
: 브랜드의 공식 블로그, 유튜브 채널, 쇼핑몰 등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연동하여,
사용자에게 풍부한 정보 제공 가능
- 브랜드 보호 효과
: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경쟁사의 광고가 상단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브랜드의 정체성과 신뢰도를 유지 가능
- 검색광고 데이터 활용
: 이미지 / 텍스트 / 동영상 등과 함께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용 가능
: 광고 소재 내의 클릭하는 각각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를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음
3. 브랜드 검색광고 지면
- 라이트형
- PC 프리미엄형
- 모바일 라이트형
- 모바일 프리미엄형
- 모바일 브랜드추천형
- 모바일 앰배서더형
4. 브랜드 검색광고 활용 방안
- 브랜드 검색량 분석
: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하여 브랜드 검색량 추이를 분석하고,
광고 집행 시기 최적화
- 콘텐츠 최신화
: 브랜드 검색광고에 노출되는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사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지면 제공
- 다채널 연동
: 공식 블로그, 유튜브, 쇼핑몰 등 지면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연동하여
사용자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
- 브랜드 검색광고 단가 확인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검색광고 단가표를 확인하여
예산에 맞는 효율적인 광고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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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광고 집행에 도움을 받고 싶으신 광고주님들!
저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에게 광고 상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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