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 창업의 고급 정보 유출!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6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프랜차이즈 음식점 창업을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창업시장의 벽, 너무 높죠?
제가 벽을 허물 수 있는 방법을 가져왔답니다!
우선 프랜차이즈 음식점 창업을 하려면 현재 해당 시장 분석이 필요합니다.
[시장 분석]
시장 규모와 성장 추이부터 보자면, 2022년 기준 가맹점 수 286,000개, 매출 100조원으로
2021년에 비해 가맹점 +9.7%, 매출 +18.2%가 성장 중입니다.
[향후 전망]
푸드 서비스 시장 2025년 약 1,260억 USD, 2025~2030년 CAGR 18.2% 예상
클라우드키친, 로봇 주방, 식물 기반 메뉴 등 기술 융합 기반 브랜드가 빠르게 성장 중
이러한 점들을 보았을 때, 성공을 하려면
웰니스 중심의 메뉴 + 디지털 운영 + 차별화 전략이 필수입니다.
[광고 전략]
우선, 기본적으로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고 있다면 좋겠지만, 자본이 많지 않은 곳은 파워링크 광고라도 해야합니다.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가장 기본적입니다.
1. 카카오모먼트는 지역 홍보에 가장 적합하기에, 배너 광고를 이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2. 메타광고 또한 레드오션이긴 하지만 반드시 해야합니다. 소재를 이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3. 네이버 파워링크 혹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여 네이버 검색 시에 최상단에 위치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야합니다.
4. 구글광고를 통한 영상소재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노출을 해줘야 합니다. 기억에 남거나 음식이 맛있게 보인다면 성공입니다.
해당 사진과 같이 소재를 이용한 프랜차이즈 홍보가 목적인 브랜드라면 이러한 소재는 필수입니다.
현대 사회의 주요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1. 건강/웰니스 중심 메뉴를 확대하고
2. 배달 및 비대면 시스템이 강화되어야 하고
3. 글로벌 확장은 계속해서 진행하며
4. 소자본 외식 창업을 집중하고
5. 폐업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여야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저에게 문의 또는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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