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검색광고 질문입니다.

작성자 이경건
작성일 2024.09.05
조회수 3985
주제 : 검색광고
메체 : 기타
업종 : 병원/건강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 입니다. 

네이버를 통한 검색광고로 상품을 노출하여 판매가 일어나고 있습니다만, 


더 많은 노출과 판매건수를 위해 모비온을 검토중에 있는데요. 모비온의 경우 리타게팅이 정말 강한 매체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를 위해서는 스트랩트가 필요하지 않겠습니까? 그치만 네이버는 스크랩트 설치도 어렵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목표는 모비온을 통해 스마트스토어에 올린 제 상품을 알리고 리타게팅도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어서 남깁니다. 

그리고 모비온의 검색광고는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고 노출이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1

김한아 마케터2024.09.05 15:04

안녕하세요. 김한아AE입니다. 문의주신 내용 답변 드립니다. 1. 모비온 진행 시, 스마트스토어 스크립트 설치 여부 우선 아시는바와 같이 스마트스토어에는 일반 홈페이지처럼 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에 제한적입니다. 일반적인 라타겟팅으로는 불가하지만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페이지에 모비온 픽셀 설치하여 방문자 모수 확보 할수 있습니다. 다만 리타켓팅된 유저의 대시보드 상 전환 수집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2. 모비온 검색광고 진행방법, 노출지면 모비온은 검색광고가 아닌 배너광고이며 지면은 첨부하였습니다. 진행방법은 예산협의 - 계정생성 - 캠페인 세팅 논의(타겟,소재,전략 등) - 진행 - 분석 순서로 진행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rudfo321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