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신규 소재 투입할 때 광고세트는

작성자 삐용삐용
작성일 2024.09.09
조회수 5331
주제 : SNS광고
메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업종 : 가전/디지털

안녕하세요,

Meta 광고 운영에 있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남깁니다.


A 캠페인 광고세트에서 효율이 나오는 콘텐츠를 발굴하여 베리에이션 및 디벨롭하여 새로운 소재들을 더 만들어서 테스트를 하고 싶은데,

이런 경우에 기존 광고세트에 소재들을 추가해야 할까요?

아니면 새로운 광고세트를 구성하여 테스트 소재들을 넣고 테스트를 해야 할까요?


댓글

1

문희연 마케터2024.09.27 17:5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마케터입니다. 저 문희연 마케터의 경우 META 내 A/B 테스트 진행 시, 테스트 이후 확보된 데이터 모수를 그대로 활용하기 위해 캠페인 안에서 테스트용 광고그룹을 별도로 생성하여 소재 테스트를 합니다. 만약 기존 소재가 등록되어 있는 광고그룹에서 테스트 한다면, 기존 소재와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테스트 소재 간의 효율 차이를 판단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이후 확보된 데이터 모수를 그대로 활용하기 위해 테스트용 그룹은 소재를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활용합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컨택 포인트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E-MAIL: moon74@ampm.co.kr CALL: 02-6049-4168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rudfo321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