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 온라인 마케팅 운영 전략 제안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ampmglobal@ampm.co.kr 로 메일 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EC 패션 업종 특성 상 전환 값인 ROAS가 주된 성과지표이므로 예산 500만원, ROAS 500%를 KPI로 설정
메타와 DA배너광고 매체를 메인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매체를 서브 매체로 설정
메타 전략- 타겟별 소구포인트를 고려한 소재 기획 시행
논타겟- 초기에 많이 집행하는 타겟으로 큰 제한이 없기에 신규 유입 타겟과 기존 타겟
관심사 타겟- 메타의 상세 타겟팅을 활용하여 타겟별 관심사에 맞는 문구나 이미지 소재를 기획(타겟 니즈에 맞는 핵심적 내용 기획)
맞춤 타겟- 다양한 상품군을 보여줄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 소재, 다양한 컬러포인트 소구, 첫 구매 할인 헤택 등의 소재를 기획
구매 타겟- 구매 할인 쿠폰, 기존 구매 상품과 어울리는 전체적인 코디 소재 기획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
소재 A/B 테스트 - 두 가지 이상의 소재를 성과에 따라 구분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고효율 소재를 발굴
DA 배너광고 전략- 리타겟팅을 위한 모수 확보/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한 이탈 방지
패션 업종에서 많이 사용하는 매체 3가지를 중심으로 운영 전략 제안
모비온 - 키워드/경쟁사데이터/카테고리 매칭을 통해 신규 고객을 타겟팅해 유입 증대를 기대할 수 있고 기존 고객 대상 리타겟팅, 상품화 배너 사용
GDN- 신규 고객 대상으로는 브랜딩 배너 활용. 기존 고객 대상으로는 동적 광고 소재 기획
ADN- 신규 고객 대상으로는 후킹 문구 소재 기획, 기존 고객 대상으로는 하이브리드 배너 활용
최근 성과가 좋았던 ADN을 중점적으로 제안: ADN은 낮은 CPC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한 자사 트래픽 증대가 가능,이후 확보된 모수 기반 리타겟팅/DMP타겟팅 등 자사에 맞는 타겟팅 설정과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한 이탈 방지이후 성과 개선 유도
SA 배너광고 전략- 자사키워드 독립적 그룹핑, 성과 키워드 발굴을 통한 키워드 최적화
자사 키워드 독립적 그룹핑을 통해 성과 가시성 증대
카테고리별 키워드 등록 후 키워드 필터링을 통한 성과 키워드 발굴
최종 기대 효과- 매체별 전략을 통해 각 매체간의 유입과 전환의 선순환 구조가 발생
메타, DA 배너광고에서의 타겟별 소재 기획, 리타겟팅 기반 직접 전환을 기대 이후 SA 검색광고에서 이탈 방지를 통한 간접 전환까지 발생
총 예산 500만원 중 메타 350만원, 네트워크 배너 100만원, 네이버 50만원 설정한 후 시뮬레이션 시 ROAS 503%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