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파워링크 셋팅 하는 법

작성자 김준우
작성일 2023.05.12
조회수 702

안녕하세요 전략제안 5팀 마케터 김준우 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설정과 실제 적용되는 예시와 전 후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광고 캠페인 세팅 예시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파워링크 광고 캠페인 구조


네이버 파워링크 구조는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소재로 나눠져 있습니다.


 한 캠페인 안에 광고그룹을 설정할 수


있고 광고그룹 안에는 키워드와 소재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파워링크 세팅전


비즈채널을 먼저 등록 및 검수를 받아야 합니다.

비즈채널 : 네이버 광고를 통해 검색 사용자가 도달하게 되는 사업자의 채널정보 


네이버 파워링크 캠페인의 경우 '웹사이트' 채널을 추가해야 합니다.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웹사이트 비즈채널 추가(웹사이트) 에서 url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비즈채널 이름 : 정보가 쌓이면 관리하기 힘드니 나중에 알아볼기 쉽도록 기재

url                    :  웹사이트 도메인 url만 기재


마지막으로 등록한 비즈채널 상태가 검토 승인되었는지 확인 - '검토 승인'으로 표기 되면

비즈채널은 성공적으로 등록이 된겁니다.


추가가 다 되었다고 끝난게 아닙니다.

유의해야 할 사항 3가지가 있습니다.


비즈머니 충전 : 비즈머니는 네이버 검생광고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선불식 충전금

비즈머니 잔액이 있어야 비즈채널이 검수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머니를 먼저 충전해주셔야합니다.


네이버 비즈채널 등록 기준 : 웹사이트 비즈채널로 등록하려면 등록 기준에 부합해야 검수 통과가 됩니다.


예시)1. 웹사이트 상호명, 주소등 사업자 정보, 사업자 등록번호 기재 누락

       2. 다른 회사 소유의 도메인으로 검수 진행 

       3. 접속할 수 없느 사이트(오타, 또는 사이트 서버 이슈)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검색광고 시스템 등록 기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수기간 : 네이버에서 안내하고 있으며 반나절은 소요되며 공식적으로는

                  1영업일 이내로 검수 결과가 나옵니다


파워링크 광고 세팅하는 법 : 캠페인

광고관리 - 새 캠페인 - 파워링크 유형 - 캠페인 이름(추 후 수정 가능) - 고급옵션 설정 - 저장 후 닫기


고급 옵션

하루 예산 설정



하루 예산은 하루에 지출 가능한 예산을 설정, 과다하게 광고비가 지출되는 것을 방지 하는 보조 기능입니다.


설정하게 된다면 설정한 예산만큼 비즈머니가 소진되거나, 예산보다 많이 과금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서

광고를 자동으로 중지합니다.


하루 예산 설정을 하거나 균등배분 여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균등배분이란 설정된 하루 예산을 24시간 동안 배분하여, 시스템이 광고 진행 상태를 고려하여 자체적으로 

광고를 중단, 재개 하기를 반복합니다.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만 

특정 시간대에 노출하기를 희망하지만 광고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캡페인 단 고급 옵션에는 추적기능 과 기간 설정이 있습니다.



추적기능 :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기간설정 : 특정 기간에만 캠페인을 운영한다면 노출 시간 및 종료 일자를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에는 광고그룹 설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