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정리 및 이해
작성자 김준우
작성일 2023.05.15
조회수 476
Why 마케팅 용어 꼭 알아야 할까?
광고를 집행하기 전
광고에서 표현되고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광고종류 용어
검색광고(SA)
네이버 / 카카오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엔진으로 키워드 검색 시 노출 되는 광고
배너 광고(DA)
홈페이지 내에 띠 형태의 이미지 광고
네트워크 광고
신문사 사이트들이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배너에 동일한 광고로 집행
리타겟팅 광고
이미 특정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
광고집행 용어1
노출
광고가 한번 노출될 때의 카운팅 단위
체류시간
사이트에 접속하여 머물다 떠날 때 까지의 시간
도달율
최소한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된 이용자의 수나 퍼센트
전환율 전환수/유입수 * 100
광고주가 의도한 행위를 취하는 것
이탈율 반송수 / 방문수 * 100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
광고집행 용어2
로그 분석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
시즈널 키워드
특정시기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 효과가 급상승하는 키워드
CTR 클릭수/노출수 * 100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이 일어난 횟수
포지셔닝
경쟁사와 대비하여 자사의 경쟁 우위 요소를 인식시키는 활동
퍼널분석
단계별 분석 유저가 유입되고 전환에 이르기까지 각 지표를 분석
광고비측정 용어
CPM
광고가 1000번 노출 됐을 시의 금액
CPC
클릭이 한번 발생할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
CPI
어플리케이션 설치 건당 과금되는 방식
CPA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때 과금 되는 방식
CPV
일정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되는 방식
다음은 용어의 이해 2탄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