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정리 및 이해

작성자 김준우
작성일 2023.05.15
조회수 476

Why 마케팅 용어 꼭 알아야 할까?


광고를 집행하기 전

광고에서 표현되고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광고종류 용어


검색광고(SA)

네이버 / 카카오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엔진으로 키워드 검색 시 노출 되는 광고


배너 광고(DA)

홈페이지 내에 띠 형태의 이미지 광고


네트워크 광고

신문사 사이트들이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배너에 동일한 광고로 집행


리타겟팅 광고

이미 특정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


광고집행 용어1


노출

광고가 한번 노출될 때의 카운팅 단위


체류시간

사이트에 접속하여 머물다 떠날 때 까지의 시간


도달율

최소한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된 이용자의 수나 퍼센트


전환율 전환수/유입수 * 100

광고주가 의도한 행위를 취하는 것


이탈율  반송수 / 방문수 * 100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



광고집행 용어2


로그 분석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


시즈널 키워드

특정시기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 효과가 급상승하는 키워드


CTR  클릭수/노출수 * 100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이 일어난 횟수


포지셔닝

경쟁사와 대비하여 자사의 경쟁 우위 요소를 인식시키는 활동


퍼널분석

단계별 분석 유저가 유입되고 전환에 이르기까지 각 지표를 분석


광고비측정 용어

CPM

광고가 1000번 노출 됐을 시의 금액


CPC

클릭이 한번 발생할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


CPI

어플리케이션 설치 건당 과금되는 방식


CPA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때 과금 되는 방식


CPV

일정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되는 방식 


다음은 용어의 이해 2탄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