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이탈율 확인! - GA4 사용자 구매여정 보고서
작성자 이상민
작성일 2023.06.30
조회수 72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4팀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4(GA4)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이탈율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애널리틱스로 이동하시면
생성된 GA4 속성에서 보고서 - 수익창출 - 사용자 구매 여정 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각 단계별로 소비자 여정을 파악하여 이탈율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탈율을 체크하는 이유는
고객이 홈페이지 내부에서 구매 결정까지 얼마나 잘 일어나는지 체크하여
같은 광고비를 쓰더라도 더 많은 전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탈율을 바꿀 수 있는 변수는 다양합니다.
제품/서비스 가격, 홈페이지 컨디션, 제품 컨디션, 상품 상세페이지 컨디션, 직관적인 UI/UX, 직관적인 랜딩 페이지 등 변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을 건드려보면서 이탈율을 개선해야만 전환율을 보다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마다 처한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탈율 개선에 공통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각 케이스를 얼마나 잘 이해하는지 파악이 필요해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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