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잘 만든 OOO, 100만 유튜버 부럽지 않다!
*출처: 유튜브 '빵빵이의 일상' 중
캐릭터 마케팅
캐릭터를 활용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거나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비용
실제 모델과 촬영을 협조하는 비용보다 새로운 캐릭터 개발이 비용이나
시간적으로 따져봤을 때 효율적입니다
또한, 모델의 이미지에
따라 기업의 이미지도 같이 일체화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생깁니다. 캐릭터를 이용하면 기업의
이미지와 적합한 캐릭터를 개발할 수 있고 홍보, 영상 촬영, 프로모션, 콜라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제약 없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업브랜딩
단순합니다. 귀엽습니다.
덧붙일 것 없이 귀여운 게 최고인 요즘 시대에서 친근함을 강조할
수 있는 캐릭터 하나만 있다면 기업 브랜딩에 큰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여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굿즈 판매를 할 수 있어서
수입 창출에 도움이 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62.4%가 상품 구매 시 캐릭터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에 응답했고 국내의 캐릭터 시장 규모는 연평균
7.8% 지속적인 상승세로 보였습니다.
성공사례
빵빵이의 일상
‘빵빵이의 일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200만명이 넘으며 주인공인 빵빵이와 옥지의 유쾌한 일상이 젊은 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주요 캐릭터로 ‘빵빵이의 일상’ 빵빵이와 옥지를 선정했습니다.
캐릭터
첫 번째 협업 상품으로 와인을 선정하여 한정판을 내놓았습니다.
2023년에 더현대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열어 12억8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화제성을
잡았습니다.
이외에도 계속해서 기업들과 캐릭터 마케팅 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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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유남A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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